문화생활

[인터뷰] ‘2019 미시즈퍼스트 퀸 오브 더 코리아’ 수상자 5인...나로서 다시 피어나다

2019-07-22 16:19:27

[김강유 기자] ‘2019 미시즈퍼스트 퀸 오브 더 코리아’의 최종 수상자 5인이 bnt뉴스와 만났다.

퍼스트국제재단이 주최하고 퍼스트파운데이션컴퍼니와 나레스트엔터테인먼트가 주관한 ‘2019 미시즈퍼스트 퀸 오브 더 코리아’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혼 여성들의 대회이다. 이번에 bnt뉴스에서 만난 5인은 위너 이수진과 세미위너 방미라를 비롯해 김규리, 육은혜, 심수진 등 5명이다.


-이수진 / 프리랜서 모델

<특이사항>
연극: ‘난세에 저항하는 여인들’ ‘고백’ ‘경련’ 등
방송: KCN금강방송 ‘우리 가게를 부탁해’ 리포터
행사: ‘제1회 전라남도 협회장배 줄넘기 대회’ 리포터
강사: 서해중학교 ‘자유학기제’ 뮤지컬 수업
상촌중학교 ‘자유학기제’ 연극 수업
수상: ‘2019 미시즈퍼스트 퀸 오브 더 코리아’ 위너
‘2019 미시즈퍼스트 퀸 오브 더 코리아’ 미시즈 마카롱


Q. 간단한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2019 미시즈퍼스트 퀸 오브 더 코리아’에서 위너와 미시즈 마카롱 협찬사상을 수상한 이수진입니다. 수원여대 연기영상과를 졸업해 연극 활동과 연극교육 활동을 하고, 2년 전까지 리포터 활동을 했었습니다. 임신과 함께 모든 일들을 멈추고 지금은 현재 2살 딸아이 육아를 하고 있습니다.”

Q. ‘미시즈퍼스트 퀸 오브 더 코리아’ 대회 출전 계기.

“미인대회는 예쁜 사람들만 나간다는 인식이 강해서 관심을 갖지 않았던 것 같아요. 그런데 아이를 낳고 아이 문화센터 수업에서 알게 된 친구 아이 엄마가 미시즈 대회를 저에게 추천해줬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생각지도 못 했던 대회라 망설였는데, 추천해준 아이 엄마의 설득과 ‘함께 좋은 경험과 추억을 쌓고 힐링하고 오자’는 마음으로 대회를 나가게 됐습니다.”

Q. 수상소감.

“미인대회 첫 출전인데 위너라는 정말 너무 큰 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영광스럽습니다.
무엇보다 교육 합숙 기간 때 2살 아이를 돌봐준 친정식구에게 감사하면서도 미안한 마음이 너무 큽니다. 그리고 이렇게 대회에 나갈 수 있게 해준 든든한 지원군 남편에게 너무 고맙습니다. 임신 때부터 대회 출전하기 전까지는 ‘나’ 여자 이수진은 어느 순간 잃어버려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미시즈퍼스트 퀸 오브 더 코리아’에서 위너라는 상을 수상하면서 ‘나’를 다시 찾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미시즈들에게 잠시나마 잃어버렸던 ‘나’를 찾을 수 있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Q. 인터뷰 촬영 소감.

“촬영 전부터 너무 설레고 기대되어 전날 잠을 설쳤어요. 촬영하는 동안은 정말 내가 여기서 촬영을 하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너무 행복했습니다. 촬영하면서 느끼게 되었는데, 미시즈에게도 관심을 가져주시고 미시즈들의 꿈과 도전을 담아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래서 앞으로 영향력 있는 미시즈가 되어서 다음번에는 단독으로 또 촬영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Q. 향후 계획.

“그동안 잠시 접어두었던 저의 본업인 리포터, mc 방송활동을 다시 할 계획입니다. 또한 방송활동과 다른 저의 모습을 다양하게 담아낼 수 있는 뷰티 활동과 모델 일을 함께 겸업하고 싶습니다. SNS로 많은 미시즈들과 소통하면서 ‘우리는 아직 늦지 않았다, 마침표가 아니라 쉼표가 있었을 뿐이다’라는 긍정적이고 행복한 에너지를 줄 수 있는 맘플루언서 이수진이 되고 싶습니다.”


-방미라 / 프리랜서 모델

<특이사항>
수상: ‘2019 미시즈퍼스트 퀸 오브 더 코리아’ 세미위너
‘2019 미시즈퍼스트 퀸 오브 더 코리아’ 미시즈 스킨파
미시즈모델콘테스트 최우수상
미시즈모델콘테스트 더아로마휴 협찬사상


Q. 간단한 자기소개

“20대 초중반에 패션모델을 했었고 유아동복 업체 대표로 일하다가 출산 후 전업주부로 평범히 지내던 시연이 엄마 방미라입니다.”

Q. ‘미시즈퍼스트 퀸 오브 더 코리아’ 대회 출전 계기.

“사실 작년에 이 대회를 출전하고 싶었지만 중국에서 개최를 하는 바람에 아쉽게 포기했었습니다. 그 후, 올해 3월에 열렸던 미시즈 모델콘테스트에 출전하게 되었는데요. 그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면서 그 자신감을 이어, 미시즈퍼스트가 올해 최초로 한국에서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수상소감.

“이번 대회로 다시 한 번 느낀 건 요즘 미시즈는 정말 미스 못지않다는 점입니다. 그런 가운데 저를 ‘2019 미시즈퍼스트 퀸 오브 더 코리아’ 세미위너와 미시즈 스킨파 협찬사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또 감사한 마음뿐입니다. 무엇보다 저에 대한 자존감이 높아진 계기가 되었습니다. 다시 한 번 정말 감사드립니다.”

Q. 인터뷰 촬영 소감.

“멋진 헤어메이크업을 받고, 너무 예쁜 드레스를 입고, 최고의 스타들이 촬영하는 곳에서 촬영 했다는 것만으로 정말 꿈만 같은 하루였습니다. 이런 기회를 주신 ‘미시즈퍼스트 퀸 오브 더 코리아’ 대회 관계자 및 bnt에게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Q. 향후 계획.

“이 흐름이 끊기지 않도록 계속해서 모델 일을 하려고 합니다. 그 중 먼저 패션쇼 무대와 잡지 모델 일을 해보고 싶은 바람입니다. 한국의 미와 뷰티 산업 발전을 위해, 대한민국 미시즈 대표로서 아직 한 가정의 ‘아내’, ‘엄마’로만 살기에는 ‘할 수 있는 일이 많다’라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김규리 / 가정주부

<특이사항>
무도 공인 6단 (태권도 4단, 검도 1단, 합기도 1단)
멘사회원
수상: ‘2019 미시즈퍼스트 퀸 오브 더 코리아’ 미시즈 볼카더마보툴


Q. 간단한 자기소개.

“팔색조의 매력 팜므파탈. 태권도 4단, 검도 1단, 합기도 1단에 아이큐 156, 8등신 비율을 가진 자연미인 김규리입니다. 지금은 사랑스러운 아들을 키우며 살아가고 있지만 다시 힘차게 살고 싶은, 항상 어떠한 상황이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건강한 사람입니다.”

Q. ‘미시즈퍼스트 퀸 오브 더 코리아’ 대회 출전 계기.

“예전에 모델 제의를 받았지만 평범하게 회사 생활만 했습니다. 그렇게 행복하게 가정을 이루고 살다가 현재 ‘2019 미시즈퍼스트 퀸 오브 더 코리아’ 위너가 된 이수진을 아기들 문화센터에서 만나서 아기친구 엄마로 지내다가 미시즈퍼스트 대회에 함께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Q. 수상소감.

“이번 대회에서 미시즈 볼카더마보툴 협찬사상을 타게 되었는데요. 제가 그 상을 타고 싶다고 노래까지 부르며 열심히 대회에 임했습니다. 같이 합숙한 동료 분들은 알 거라고 생각합니다. 꼭 말이 씨가 된 것처럼 그 상을 받게 되어서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이루고 싶은 것은 자꾸 말하고 열심히 노력해보세요. 그 꿈은 이루어집니다.”

Q. 인터뷰 촬영 소감.

“정말 평범한 제 일상에 bnt화보라니, 제 인생에 이런 기회가 올 거라고는 꿈에도 생각 못했습니다. 톱모델도 아닌 주부들에게 이런 기회를 주신 ‘미시즈퍼스트 퀸 오브 더 코리아’ 관계자분들과 bnt에게 정말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다시 또 찍을 순 없을까요? 그날이 오길 바라며 이 여세를 앞으로 계속 이어가 보겠습니다.”

Q. 향후 계획.

“이번 계기로 또 다른 기회가 저에게 주어진다면 미시즈모델 패션쇼나 화보 쪽으로 활동을 이어 가보려고 합니다. 물론 가정에도 충실하고 일도 하며 하루하루를 정말 즐겁게 살 계획입니다.”


-육은혜 / 피아노 강사

<특이사항>
음악치료사 자격 보유
수상: ‘2019 미시즈퍼스트 퀸 오브 더 코리아’ TOP11
‘2019 미시즈퍼스트 퀸 오브 더 코리아’ 미시즈 아잔나
‘2019 미시즈퍼스트 퀸 오브 더 코리아’ 예당미디어 엔터네이너상
글로빌 콩쿠르 수상


Q. 간단한 자기소개.

“외면뿐만 아니라 내면의 아트를 추구하는 감성적인 여자 육은혜입니다.”

Q. ‘미시즈퍼스트 퀸 오브 더 코리아’ 대회 출전 계기.

“미스 시절보다 긴 미시즈 시절이 저의 리즈 시절이 되고자, 그리고 미스 시절을 그리워하는 여성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드리고자 출전했습니다.”

Q. 수상소감.

“제가 대회에 나와서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저희 가족과 정말 멋진 무대 만들어주신 대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피아노가 아닌 다른 방식으로 제 자신을 표현하여 이렇게 좋은 대회에서 특별상인 예당미디어 엔터테이너상과 협찬사상인 미시즈 아잔나상 2관왕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Q. 인터뷰 촬영 소감.

“최고의 환경에서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관계자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저의 다양한 모습을 찾아 매력적으로 표현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상큼한 과일에이드를 한 잔 마신 듯 신선하고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Q. 향후 계획.

“현재는 피아노강사와 연주자로 활동하고 있지만 기회가 된다면 제안에 존재하는 다양한 매력들을 더하여 뷰티크리에이터 활동을 하고 싶습니다.”


-심수진 / 프리랜서 모델

<특이사항>
작품: 뮤지컬 ‘가스펠’, 정극 ‘배비장전’, 단편영화 ‘꿈꾸는 도시’, 웹드라마 ‘에이틴’, 모노드라마 ‘진짜사랑’
방송: SBS ‘남희석의 멋진 만남’, ‘진실게임’, 드라마 ‘섬마을 선생님’, ‘기분좋은 날’, KBS ‘비타민’, EBS ‘명령이다 비트’
수상: ‘2019 미시즈퍼스트 퀸 오브 더 코리아’ TOP 11
‘2019 미시즈퍼스트 퀸 오브 더 코리아’ 미시즈 젤리핏
‘2019 사랑해요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대상
‘2018 미시즈 유니버스’ 미


Q. 간단한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이타적인 삶을 지향하며,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늘 바쁘게 시간을 쪼개 쓰는 걸 즐기는 심수진이라고 합니다.”

Q. ‘미시즈퍼스트 퀸 오브 더 코리아’ 대회 출전 계기.

“40여 년의 시간을 살아오며 일만하고 지내왔던 시간 속에서, 훗날 더 나이가 들어 돌아보았을 때 추억하고 싶은 나만의 것이 필요 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다 내가 할 수 있는 것 중 즐기며 이룰 수 있는 게 무엇일까 고민하다, 평소 보석을 좋아하는 저였던 지라 블링블링하게 반짝이는 왕관이 쓰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제 버킷리스트에 추가된 왕관을 쓰고자 이 대회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Q. 수상소감.

“아낌없이 나를 위한 시간을 투자하며 대회에 임했습니다. 이런 저의 노력을 알아주시는 듯 감사하게도 ‘2019 미시즈퍼스트 퀸 오브 더 코리아’ 미시즈 젤리핏 수상의 영광을 안겨주셨습니다. 평소 젤네일을 즐겨 해서인지, 젤리핏 협찬사상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에게 수상의 영광을 누리게 해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Q. 인터뷰 촬영 소감.

“저에게 드레스는 언제나 로망이었습니다. 그런 제가 아름답게 나를 가꾸고 단장하여 화보까지 찍게 되니 기쁘지 않겠습니까? 영광스럽게도 bnt화보를 찍게 되었는데, 백프로의 나를 표현하지 못해서 아쉬움이 남지만 두고두고 아름답게 기억될 추억의 한 페이지를 채울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Q. 향후 계획.

“저는 드레스도 사랑하지만 대한민국을 빛내는, 세계 어디에 내어놓아도 손색이 없는 아름다운 우리 것, 한복도 너무너무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제 이름을 걸고 한복쇼를 기획하여 꼭 무대에 올리고 싶습니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