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마왕의 딸 이리샤’ 천우희, “첫 더빙이라 걱정 많았어…나중에는 과감히 연기”

2019-09-19 18:08:58

[김영재 기자] 배우 천우희가 첫 애니메이션 더빙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19일 오후 서울시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마왕의 딸 이리샤(감독 장형윤)’ 언론시사회가 개최돼 장형윤 감독, 배우 천우희, 심희섭이 참석했다.

영화 ‘한공주’ ‘해어화’ ‘곡성’ 등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은 천우희가 가수를 꿈꾸는 평범한 학생이지만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이리샤 역을 맡았다.

“요즘 자주 인사드리고 있다”고 운을 뗀 천우희는, “연기 외적인 것에 흥미를 느끼고 있을 때 마침 출연 제안을 받았다”며, “평소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지라 한번 도전해보고 싶었다”고 했다. ‘마왕의 딸 이리샤’는 그의 첫 애니메이션 더빙작이다. 천우희는 “처음 도전해보는 장르라 사실 걱정이 많았다”며, “내 목소리만으로 충분히 표현이 될까 싶었다. 현실적으로 갈지 아니면 극적으로 갈지 여러 고민을 거듭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남들이 나를 안 본다는 생각에 나중에는 연기가 과감해지더라”고 덧붙였다.

장형윤 감독은 천우희가 전문 성우만큼 목소리 연기를 잘 해냈다고 칭찬했다. 그는 “거의 성우더라. 이번이 첫 더빙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잘했다”고 했다.

한편, 영화 ‘마왕의 딸 이리샤’는 26일 개봉 예정이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