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아날로그 트립’ 최강창민, “데뷔 후 꿈이 사라진 시간 살아온 우리”

2019-09-27 14:49:54

[김영재 기자 / 사진 백수연 기자] 그룹 동방신기 최강창민이 “꿈”을 언급했다.

27일 오전 서울시 강남구 SM타운 코엑스아티움에서 유튜브 오리지널 ‘아날로그 트립(Analog Trip)’ 제작발표회가 개최돼 그룹 동방신기 유노윤호, 최강창민, 그룹 슈퍼주니어 이특, 신동, 은혁, 동해, 유튜브 오리지널 APAC 리드 코타 아사쿠라, SM C&C 김지선 PD가 참석했다.

‘아날로그 트립’은 ‘K팝 스타’ 여섯 남자가 배낭 하나만 메고 인도네시아를 누비며 그 자신과 세상을 재발견하는 특별한 여행기. ‘기타(Guitar) 담당’ 동해는 “17년가량을 함께한 우리의 첫 여행”이라며, “즐겁고 행복한 기억으로 남았기에 여러분도 많이 좋아해 주실 듯하다”고 했다.

출연진은 연습생 시절인 2002년으로 되돌아가 여행 가이드북 하나만 가지고 배낭여행을 시작하고, 꿈을 좇던 과거를 되돌아보며 추억과 우정을 나눈다. ‘식량 담당’ 유노윤호는 “솔직하고 딥한 이야기가 나올 때도 있었는데, 그 시절 기억을 어른이 되고 공유할 수 있어 마치 선물을 받은 느낌이었다”고 했다. 이번 촬영을 위해 EBS ‘최고의 요리비결’ 2주 방송분을 미리 녹화했다고 너스레를 떤 이특은, “2002년의 정윤호·심창민·박정수·신동희·이혁재·이동해로 돌아간 기분이었다”고 털어놨다.

과거로 돌아가 여행을 한 만큼 ‘초심을 되찾다’ 등의 긍정적 변화가 있었을 법하다. 기자의 질문에 “나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운을 뗀 최강창민은, “가수가 되고 싶다는 꿈 하나만을 바라보고 살아온 우리가 그 꿈의 성취 이후에는 ‘바라던 꿈’이 사라진 시간을 살아왔다고 표현하고 싶다. 그 시간에 대해 다시 한번 성찰할 수 있는, 모두가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유튜브 오리지널 ‘아날로그 트립(Analog Trip)’은 10월9일 첫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순차 공개.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