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24th BIFF] ‘말도둑들. 시간의 길’ 리사 타케바 감독, “韓영화 100주년이 된 기념비적인 해에 초청해주셔서 감사하다”

2019-10-03 15:31:50

[부산=임현주 기자 / 사진 백수연 기자] 리사 타케바 감독이 예를란 누르무함베토프 감독과 공동연출한 소감을 전했다.

10월3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중극장에서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개막작 ‘말도둑들. 시간의 길(감독 예를란 누르무함베토프, 리사 타케바)’ 기자시사 및 기자회견이 진행됐다. 현장에는 모더레이터를 맡은 전양준 집행위원장과 예를란 누르무함베토프 감독, 리사 타케바 감독을 비롯해 배우 사말 예슬라모바와 모리야마 미라이가 참석했다.

이날 리사 타케바 감독은 “안녕하세요”라고 한국어로 밝게 인사를 전한 뒤, “올해 한국영화 100주년이 된 기념비적인 해에 초청해주셔서 감사하다. 이번 영화에서 저는 그림의 연결성을 객관적으로 보는 역할을 주로 했었다. 예를란 감독님은 과거 배우 경력도 있으시기도 하고, 현장에서 배우들과 상의를 하며 연출했다. 엄밀하게 서로의 역할을 분담했다기보다 상황에 맞게 했다”고 연출 소감을 전했다.

카자흐스탄과 일본 합작 영화 ‘말도둑들. 시간의 길’은 2015년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뉴커런츠상을 수상한 예를란 누르무함베토프 감독이 리사 타케바 감독과 공동 연출한 작품이다. 영화는 가족을 지극히 사랑하는 남자가 말을 팔기 위해 읍내 장터로 갔다가 말도둑들에게 살해당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한편,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는 금일(3일) 오후 7시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개막식을 개최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