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지승현은 ‘나의 나라’ 명대사 제조기

2019-11-01 13:10:54

[연예팀] ‘나의 나라’ 지승현이 매회 임팩트 있는 명대사를 쏟아내며 극찬을 받고 있다.

JTBC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에서 명석한 두뇌의 전략가 박치도를 연기하는 지승현은 특유의 중저음 보이스와 서휘(양세종)를 든든하게 지켜주는 설렘유발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등장하는 신마다 주옥같은 대사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박치도의 명대사 BEST5를 꼽아봤다.

▶ “전 북방토벌대 흑사조 조장 박치도다”

박치도표 명대사의 시작이다. 극 초반 정체를 숨기던 박치도는 3화에서 요동 정벌 선발대로 끌려간 서휘를 감시하겠다며 나섰다. 이후 위험에 처한 서휘를 구하느라 부상을 입었고, 이 과정에서 서휘가 박치도의 팔에서 아버지 서검(유오성)의 것과 같은 문신을 발견하며 정체를 물었다. 이에 박치도는 “전 북방토벌대 흑사조 조장 박치도다”라고 밝히며 서휘와 브로맨스의 시작을 알렸다.

▶ “의견이 다르면 설득해라. 설득이 안 되면 부탁을 해야 하는 거다. 생떼가 아니라”

서휘의 스승이자 형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준 대사다. 전쟁터에서 황성록(김동원)이 휘두른 칼에 선호(우도환)가 서휘 대신 맞아 쓰러졌고, 서휘는 문복(인교진)에게 선호를 살려달라고 소리쳤다. 이 모습을 본 박치도는 서휘에게 “너에겐 벗이지만 우리들에겐 척살대일 뿐이다. 의견이 다르면 설득해라. 설득이 안 되면 부탁을 해야 하는 거다. 생떼가 아니라”라고 조언하며 뭉클함을 선사했다.

▶ “일없다. 난 너희들하고 사는 게 더 좋다”

여심뿐 아니라 남심까지 저격한 대사다. 5화에서는 박치도와 서휘, 문복, 정범(이유준)이 투전판을 습격해 강개(김대곤) 패거리들을 쓰러뜨리는 장면이 그려졌다. 이후 주막에 둘러앉아 돈을 나누다 나온 ”우리 장형, 장가도 보래드리고잉?“이라는 문복의 발언에 박치도는 “일없다. 난 너희들하고 사는 게 더 좋다”라고 수줍게 답하며 시청자들의 심장을 간질였다.

▶ “해보자. 우리들, 따로 죽어도 같이 살자”

6화에서 서휘가 동생 서연(조이현)을 구하기 위한 계획을 밝히며 ”더 들어가면 형들도 위험해진다. 각자 도생하자. 죽을 수도 있다“고 설득하자 박치도는 ”해보자. 우리들, 따로 죽어도 같이 살자“라며 다시 한번 서휘 편에 섰다. 지승현은 이 장면에서 깊이 있는 눈빛과 진한 감정 연기를 대사 한마디에 담아내며 찬사를 받았다.

▶ “지운 기억입니다. 이젠 오직 대군만을 모실 뿐입니다.”

7화에서 서휘와 박치도 일행은 이방원(장혁)을 속여 그의 신뢰를 사기 위해 애썼다. 이방원은 끊임없이 박치도 일행을 의심했다. 박치도는 자신이 북방토벌대 흑사조 조장이었다는 사실을 이방원이 알고 있다는 점에 놀랐지만 이를 티 내지 않고 이미 지운 기억이라며 이방원의 믿음을 얻었다. 지승현의 차가운 포커페이스와 비장함이 더해져 극의 긴장감을 최고조로 이끌었다.

지승현이 출연하는 JTBC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는 매주 금, 토 오후 10시 50분 방송된다.(사진: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나의나라문화전문유한회사)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