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집 이야기’ 강신일, “이유영은 순백의 팔색조”

2019-11-18 18:59:43

[김영재 기자 / 사진 백수연 기자] 강신일이 이유영을 두고 ‘순백’과 ‘팔색조’를 언급했다.

18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집 이야기(감독 박제범)’의 언론시사회가 개최돼 박제범 감독, 배우 이유영, 강신일이 참석했다.

‘집 이야기’는 혼자 서울살이를 하던 신문사 편집 기자 은서(이유영)가 정착할 집을 찾아 이사를 거듭하던 중 아버지가 있는 고향 집으로 잠시 돌아가게 되면서 그동안 잊고 지냈던 가족의 흔적을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 박제범 감독은 “인생은 만남과 이별의 반복”이라며, “그 반복을 집을 통해 이야기하고 싶었다”고 알렸다.

강신일은 홀로 고향 집을 지키는 아버지 진철을 연기했다. “영화를 너무 하고 싶었는데, 좋은 시나리오를 건네주셔서 감사했다”고 인사를 건넨 그는, “영화에서 소리 좀 안 질렀으면 좋겠다고 늘 생각했고, 그런 영화가 아니라 정말 좋았다. 대사가 많이 없는 것마저 좋았다”고 출연 소감을 밝혔다.

두 배우는 ‘집 이야기’를 통해 첫 연기 호흡을 맞췄다. 강신일에게 이유영은 어떤 배우였을까. 기자의 질문에 강신일은 “화면에서 본 이유영 배우는 새롭고 묘한 배우였다”며, “같이 연기하면서 그 감정을 똑같이 느꼈다. 내가 생각하는 것과 전혀 다른 각도 및 시선으로 연기하더라. 놀라웠다. 근데 그것이 남에게 방해가 되지 않을 뿐더러 거기에서 새로운 에너지까지 생성됐다”고 답했다. 이어 그는 “순백의 이미지에 팔색조 느낌까지 갖춘 배우”로 이유영을 지칭한 뒤, “나는 다정다감하거나 편안한 사람이 못 된다. 그런 나를 편하게 대해 줘서 너무 고마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영화 ‘집 이야기’는 28일 개봉 예정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