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도자기 도시’ 이천으로 떠난 두 자기...초등학생 자기에게 대감탄

2019-11-19 19:46:20

[연예팀] 유재석 조세호 두 자기가 이번에는 ‘도자기의 도시’인 경기도 이천으로 떠난다.

금일(19일) 오후 11시에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한층 더 쌀쌀해진 날씨에 이천으로 향해 이천 쌀밥만큼이나 따끈하고 차진 토크를 선사할 계획이다.

큰 자기는 “이천은 우리와 떼려야 뗄 수 없는 동네”라며 “도자기, 내 자기, 니 자기”라고 운율 개그로 촬영을 시작한다. 이어 길을 가다 ‘구두수선의 달인’이라는 간판을 보고 가게 안으로 들어간 두 자기는 구두수선 외길 인생 40년인 사장님을 만난다. 자기님은 처음 이 일을 시작하게 된 계기부터 이 일의 가장 힘든 점, 언젠가부터 구두보다 운동화류의 신발들이 더 인기를 끌게 된 이후 어려운 점 등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는다.

전통시장으로 향한 두 자기는 반찬가게를 하고 있는 부부를 만난다. ‘부부 자기님’만 만나면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두 자기는 ‘가족과 함께 일하는 장단점’ ‘사장님이 시어머님인 장단점’ ‘얼마 전 결혼기념일 이벤트는 무엇이었는지’ 등 다소 민감한 질문에 아내 자기님의 거침없는 발언이 이어지자 그 어느때보다 더 정신을 못 차리는 모습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그러나 첫 만남부터 이별, 결국 결혼에 이르기까지 완벽한 러브스토리가 펼쳐질 때는 한껏 피어나는 큰 자기의 광대승천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두 자기가 ‘거리의 스승’이라고 대감탄한 초등학생 자기님과의 만남도 빅재미와 감동을 전할 전망이다. 아이는 미래 갖고 싶은 직업과 그 이유에 대해 똑 부러지게 설명하는가 하면 어른이 빨리 되고 싶지 않은 이유와 현재 어린이로서도 힘든 점, 자매가 다투었을 때 이를 즉각 화해시키려는 엄마의 비장의 무기, 훗날 본인이 원하는 어른상과 그 이유에 이르기까지 막힘없이 생각을 쏟아낸다.

이날 공통 질문으로는 이천 지역과 관련된 ‘도자기처럼 내 인생에서 가장 공들인 일’과 ‘이천 쌀밥에 가장 어울리는 반찬’에 대한 질문부터 ‘신이 나라는 사람을 빚으면서 많이 넣은 것과 적게 넣은 것’ 등 진솔하고 개성 있는 질문 등을 이어가며 자기님들의 인생스토리와 따뜻한 자기애에 관해 들어볼 예정이다.(사진: tvN)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