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초콜릿’ 윤계상, “삼풍백화점 사고 언급되는 까닭? 잊혀선 안 될 일”

2019-11-28 19:08:18

[김영재 기자 / 사진 김치윤 기자] 윤계상이 ‘초콜릿’에 왜 삼풍백화점이 등장하는지를 설명했다.

28일 오후 서울시 구로구 라마다 서울신도림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JTBC 금토드라마 ‘초콜릿(극본 이경희, 연출 이형민)’의 제작발표회가 개최돼 이형민 PD, 배우 윤계상, 하지원, 장승조가 참석했다.

‘초콜릿’은 메스처럼 차가운 뇌 신경외과 의사 이강(윤계상)과 음식으로 사람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불처럼 따뜻한 셰프 문차영(하지원)이 호스피스 병동에서 재회한 후 요리를 통해 서로의 상처를 치유하는 휴먼 멜로. 이형민 PD는 “삶에 지친 많은 분들께 쉼터이자 휴식이 될 드라마”라며, 작품을 “MSG가 없는 음식”에 비유했다. 마냥 자극적이기만 한 이야기가 없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한편, 이날 공개된 하이라이트 영상에는 ‘삼풍백화점 붕괴 사고’가 등장, 두 주인공 이강과 문차영이 그 사고로 가족을 잃게 됨을 암시했다. 기자의 추측이 맞냐는 질문에 윤계상은 “그 소재가 들어간 것은 사실”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윤계상은 그런 사건이 점차 기억에서 잊히는 것에 이경희 작가가 안타까운 마음을 가진 것이 아닐까 싶다고 추측한 뒤, “결국 그로 인해 또 다른 인연이 시작된다. 이 드라마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고 그래서 ‘초콜릿’은 끝과 시작에 대한 이야기”라고 소개했다.

더불어 하지원은 “처음 시나리오를 읽고 그 내용이 단비처럼 가슴에 와 닿은 나머지 눈물을 많이 흘렸다”며, “각박한 요즘에 위로와 치유를 안겨 주는 드라마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JTBC 금토드라마 ‘초콜릿’은 29일 오후 10시 50분 첫 방송된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