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클로젯’ 김광빈 감독, “하정우와 중대 동문…한국적 이야기? 가족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어”

2020-01-02 13:48:11

[김영재 기자 / 사진 김치윤 기자] 김광빈 감독이 하정우와의 일화를 소개했다. 또 왜 서양적 소재에 한국적 이야기를 결합했는가를 설명했다.

2일 오전 서울시 강남구 CGV 압구정에서 영화 ‘클로젯(감독 김광빈)’의 제작보고회가 개최돼 김광빈 감독, 배우 하정우, 김남길이 참석했다.

‘클로젯’은 이사한 새집에서 딸이 흔적도 없이 사라진 후 딸을 찾아 나선 아빠에게 사건의 비밀을 알고 있다는 의문의 남자가 찾아오며 벌어지는 미스터리 드라마.

대학교 동문 하정우와 영화 ‘용서받지 못한 자’에서 동시 녹음 스태프로 함께한 김광빈 감독은 “하정우 선배님께서 ‘나중에 장편 영화를 만들면 꼭 형이랑 같이 하고 싶다’라는 내 15년 전 바람을 아직 기억하고 계셔서 그 점에 감동했다”며, “흔하지 않은 장르고 어려운 도전일 수 있는데 그 도전을 수락해 주셔서 많이 감격했다”고 했다.

이날 공개된 제작기 영상에서 김광빈 감독은 “‘클로젯’은 서양적 소재에 한국적 이야기가 결합된 영화”라고 해 그 배경을 궁금하게 만들었다. 기자의 질문에 김광빈 감독은 “장르에 치우치고 싶지 않았다. 장르는 이 영화의 포장”이라며, “가족에 대한 이야기, 사회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 우리 시대의 가족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한편, 영화 ‘클로젯’은 2월 중 개봉 예정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