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머니게임’ 김상호 PD, “이성민은 뼈대고 고수는 꿈틀거리는 근육 그리고 심은경은 신선한 피”

2020-01-08 18:34:50

[김영재 기자 / 사진 백수연 기자] 김상호 PD가 신박한 비유로 출연진이 ‘머니게임’에서 각각 어떤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지를 설명했다.

8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서울 셀레나홀에서 tvN 수목드라마 ‘머니게임(극본 이영미, 연출 김상호)’의 제작발표회가 개최돼 김상호 PD, 배우 고수, 이성민, 심은경이 참석했다.

‘머니게임’은 대한민국 운명이 걸린 최악의 금융 스캔들 속에서 국가적 비극을 막으려는 이들의 숨 가쁜 사투를 그린 작품. 그간 MBC ‘환상의 커플’을 비롯, ‘내 마음이 들리니’ ‘아랑 사또전’ ‘화정’ ‘봄이 오나 봄’ 등을 연출해 온 김상호 PD가 메가폰을 잡았다. 김상호 PD는 “대한민국 경제 관료 이야기를 한번 해 보고 싶었다”며, “시기도 적절하고 내용도 리얼해서 많은 분들께서 좋아해 주실 듯하다”고 했다. 영화 ‘블랙머니’와 마찬가지로 일명 ‘론스타 사건’을 기본으로 했다는 것이 PD의 설명이다.

한편, 앞서 한 인터뷰에서 채이헌 역의 고수는 김상호 PD가 ‘머니게임’을 ‘정말 새로운 드라마’로 지칭했다며 자신감을 드러낸 바 있다. 무엇이 새롭냐는 기자의 질문에 김상호 PD는 “소재 및 주제”를 답으로 제시했다. 요약하자면 둘 모두 ‘경제’라는 것. 어렵지 않을까? 이에 허재 역의 이성민은 “의학 드라마가 사람이 죽냐 사냐에 대한 작품이라면 우리 ‘머니게임’은 경제가 죽냐 사냐에 대한 작품”이라며, “용어가 어려울 뿐 이야기는 어렵지 않다”고 강조했다. 김상호 PD가 꼽은 ‘머니게임’의 당근은 연기력이다. 그는 “여기 세 분의 연기력을 따라가다 보면 그 어려운 경제 용어까지 이해되는 1석 2조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 했다.

이날 김상호 PD는 “연기력만 놓고 보면 이성민을 뼈대로 하고 고수와 심은경은 각각 꿈틀거리는 근육과 신선한 피에 해당되는 것이 바로 ‘머니게임’”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tvN 수목드라마 ‘머니게임’은 15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