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머니게임’ 이성민, “1월 다수작 공개? 긴장한 나머지 밤마다 많은 꿈 꿔”

2020-01-08 18:34:23

[김영재 기자 / 사진 백수연 기자] 이성민이 1월 한 달 동안 다수작으로 대중을 만나는 것에 대한 심경을 털어놨다.

8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서울 셀레나홀에서 tvN 수목드라마 ‘머니게임(극본 이영미, 연출 김상호)’의 제작발표회가 개최돼 김상호 PD, 배우 고수, 이성민, 심은경이 참석했다.

‘머니게임’은 대한민국 운명이 걸린 최악의 금융 스캔들 속에서 국가적 비극을 막으려는 이들의 숨 가쁜 사투를 그린 작품.

이성민은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것을 위해 못할 일이 없는 야망가이자 금융위원장 허재 역을 맡았다. tvN ‘기억’ 이후 약 4년 만의 브라운관 복귀다. 김상호 PD와의 오랜 인연을 바탕으로 대본을 보기도 전에 출연을 결정했다고 밝힌 이성민은, “‘더 읽어보고 할걸’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감독님 기존 작품과 스타일이 다르더라”며, “덕분에 새로운 것에 많이 도전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1월은 이성민의 달이다. ‘머니게임’이 15일 첫 방송되고, 그가 주연을 맡은 두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 ‘남산의 부장들’이 동일(22일) 개봉한다.

대중이 그 세 얼굴을 동시에 만나는 것에 어떤 감상을 갖고 있냐는 기자의 질문에, 이성민은 “작품 촬영 시기는 다 다르다”며, “영화든 드라마든 첫 공개를 앞두고 있으면 그것에 긴장하는 편인데, 이번에는 3개나 공개를 앞두고 있어서 굉장히 힘들다. 밤마다 많은 꿈을 꾸고 있다”고 답했다. 이어 이성민은 “아까 감독님께서 세 작품 다 잘됐으면 좋겠다고 덕담해 주셨다. 그렇게 되면 더할 나위가 없을 것”이라며, “그 중 ‘머니게임’이 잘돼야 한다고 화답했다”고 알렸다.

한편, tvN 수목드라마 ‘머니게임’은 15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