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2020년 新 ‘여명의 눈동자’...음악부터 캐스팅까지 다 새롭다

2020-01-23 14:12:14

[연예팀] ‘여명의 눈동자’가 뜨거운 감동과 함께 돌아온다.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는 1991년 방영 당시 범국민적인 인기를 끌었던 동명의 드라마를 무대로 옮긴 창작 뮤지컬이다. 지난 2019년 첫 선을 보인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는 일제 강점기인 1943년 겨울부터 한국 전쟁 직후 겨울까지 동아시아 격변기 10년의 세월을 겪어낸 세 남녀의 지난한 삶을 통해 한민족의 가장 가슴 아픈 역사와 대서사를 담아냈다.

무엇보다 주인공들의 애절한 사랑 이야기와 우리나라의 역사적 사건들을 단단히 응축한 스토리 라인은 관객들에게 가슴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는 평.

이번 2020년 공연의 음악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의 규모에 맞춰 오케스트라를 재편성하며 기존의 수려한 선율의 넘버를 더욱 섬세하게 편곡하였으며, 41명의 앙상블 배우들의 합창 또한 재편곡 과정을 거쳐 웅장함을 더했다.

새로운 무대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으로 옮겨온 이번 무대는 역동적이면서도 장대한 스케일의 역사적 배경을 그대로 녹여낸 무대로 꾸며진다. 화려한 무대 디자인 대신 철조망 덩굴, 녹슨 난간 등 작품의 서사를 고스란히 담아낸 세트와 디자인은 관객들에게 감동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비극의 역사를 살아가야 했던 극 중 인물들의 인생을 무대 위에 한층 섬세하게 그려낼 것이다.

실력파 캐스팅 라인업도 화제. 중국 남경 부대의 정신대(위안부)로 끌려간 윤여옥 역으로는 김지현, 최우리, 박정아가 열연하며, 일본군으로 징용된 남경 부대에서 여옥과 만나 운명적인 사랑을 하게 되지만 버마 전투에 끌려가게 되면서 여옥과 헤어지는 최대치 역에는 테이와 온주완, 오창석이 무대에 오른다. 동경제대 의학부 출신의 군의관으로 근무하다 여옥을 만나 그에게 깊은 사랑을 느끼게 되는 장하림 역에는 마이클리와 이경수가, 대치와 학도병으로 함께 징병되어 끝까지 함께하며 우정을 지키는 권동진 역에는 정의제와 한상혁(빅스 혁)이 출연한다.

25일 공연 종료 뒤에는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의 배우들이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을 대상으로 직접 추첨을 통해 풍성한 선물을 제공하는 ‘다다익선 설프라이즈’ 행사를 열어 관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2월27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사진제공: 쇼온컴퍼니)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