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머니게임’ 심은경, 내부고발자 유승목 투신 목격

2020-01-30 10:54:41

[연예팀] ‘머니게임’ 심은경이 유승목의 투신을 목격했다.

tvN 수목드라마 ‘머니게임(극본 이영미, 연출 김상호)’은 대한민국의 운명이 걸린 최대의 금융스캔들 속에서 국가적 비극을 막으려는 이들의 숨가쁜 사투와 첨예한 신념 대립을 그린 드라마다.

1월29일 방송된 ‘머니게임’ 5회에서는 채이헌(고수)과 이혜준(심은경)이 정인은행 BIS 조작 사건의 핵심관련자인 서양우(유승목)의 존재를 파악해 새로운 국면이 펼쳐졌다.

채이헌은 이혜준의 징계위가 열리는 회의장에 들이닥쳐 BIS 문건 유출자가 본인이라고 양심고백을 해 이혜준을 구명해냈다. 뿐만 아니라 채이헌은 정인은행 BIS 문건 작성의 실무자를 찾아내 그를 통해 진실을 밝히려는 계획을 갖고 있었다. 그는 절친한 후배 한상민(최웅)의 도움으로 정인은행 전략기획본부장 서양우의 존재를 파악했고 도피성 출국을 앞두고 있는 서양우와 어렵사리 약속을 잡는데 성공했다.

하지만 채이헌의 계획에 차질이 생겼다. 서양우와의 만남에 앞서 경찰에 자진 출두해 조사를 마친 채이헌이 석연치 않은 이유로 긴급체포를 당해 유치장에 수감된 것. 이는 채이헌의 입을 막으려는 허재(이성민)의 경고였다. 이에 유치장에 수감된 채이헌 대신 이혜준이 서양우를 만나러 갔고 진심을 다해 서양우를 설득했다.

이후 서양우는 바하마와의 밀실 협상에 참석했고 바하마의 유진한(유태오)은 정인은행의 사외이사 자리를 요구해 협상 자리를 발칵 뒤집었다. 이는 경영권을 장악하겠다는 속내를 노골적으로 드러낸 것이었고 바하마를 단순 투자 주체로 여겨 BIS 조작에 가담했던 서양우는 크게 반발했다. 급기야 바하마의 인수 목적이 정인은행을 헐값에 사서 무자비한 구조조정으로 강제 회생시킨 뒤 되팔아 높은 이윤을 챙긴 사실이 드러나자 협상은 파행 직전까지 이르렀다. 이에 협상을 중재하던 허재는 유진한에게 조건을 걸고 사외이사 자리를 승인, 바하마에 정인은행 경영권을 넘겨줬다.

서양우는 진실을 밝히기로 마음을 먹고 이혜준에게 만남을 청했다. 이에 이혜준은 서양우와 친분이 있고, 또 채이헌의 구명에 적극적인 조희봉(조재룡), 박수종(오륭)과 함께 서양우의 집으로 향했다. 그러나 만남 직전 서양우가 자신의 아파트에서 투신을 하는 사건이 벌어졌고 이를 목격한 이혜준이 패닉에 빠져 향후 전개에 대한 흥미를 한층 끌어올렸다.

한편, tvN 수목드라마 ‘머니게임’ 6회는 금일(30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 된다.(사진제공: tvN)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