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방구석1열’, 예술 영화 특집 서희태 음악 감독·양정무 교수 출연

2020-02-14 15:32:20

[연예팀] ‘방구석1열’이 예술 영화 특집으로 꾸며진다.

2월16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은 악성 베토벤의 사랑을 그린 ‘불멸의 연인’과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화가 페르메이르의 삶을 다룬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를 다룬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서희태 음악 감독과 미술 전도사 양정무 교수가 함께 한다.

서희태 음악 감독은 “클래식 음악계는 베토벤 이전과 이후로 나뉠 만큼 음악 역사상 매우 중요한 작곡가”라며 베토벤을 향한 무한 애정과 존경을 표했고 “베토벤의 장례식엔 2만 명이 넘는 군중이 참석했을 정도로 당시에도 큰 사랑을 받는 예술가였다”라고 당시 베토벤의 영향력을 설명해 눈길을 끈다.

양정무 교수는 요하네스 페르메이르에 대해 “페르메이르는 ‘네덜란드의 김홍도’라고 비유할 수 있다. 김홍도 작가처럼 풍속화를 주로 그렸는데 풍속화란 당시에 완전히 새로운 아트였다. 이전 미술은 왕이나 신의 세계를 표현하는데 집중한데 비해 페르메이르는 서민들의 소소한 일상에 주목했던 새로운 스타일의 화가”라고 설명한다.

두 게스트의 전문성에 변영주 감독은 “예술 영화 특집에 일타강사 두 분이 오신 것 같다”며 감탄했고 MC들 역시 “설명을 들으니까 영화가 더 풍성하게 느껴진다”며 서희태 음악 감독과 양정무 교수의 토크에 빠져들었다는 후문이다.

한편, JTBC ‘방구석1열’은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 된다.(사진제공: JTBC)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