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콜’ 전종서, “‘버닝’ 해미와의 교집합? 두 캐릭터 공통점 없어”

2020-02-17 20:21:48

[김영재 기자 / 사진 김치윤 기자] 전종서가 ‘콜’ 영숙과 ‘버닝’ 해미의 연관을 거부했다.

17일 오전 서울시 강남구 CGV 압구정에서 영화 ‘콜(감독 이충현)’의 제작보고회가 개최돼 이충현 감독, 배우 박신혜, 전종서, 김성령, 이엘이 참석했다.

‘콜’은 과거와 현재, 서로 다른 시간대에 살고 있는 두 여자가 한 통의 전화로 연결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 ‘아가씨’ ‘독전’ 등 그간 강렬한 장르작을 선보여 온 용필름의 신작이자, 단편 ‘몸 값’으로 세계 유수 영화제를 휩쓴 신예 이충현 감독의 장편 데뷔작이다. 이충현 감독은 “‘더 콜러’라고 원작이 있다”며, “예측불허하고 계속 전복되고 반전되는 이야기를 좋아하는데, ‘콜’ 시나리오 초고가 그랬다”고 소개했다.

이날 이충현 감독은 “‘버닝’을 극장에서 3번 보고 종서 배우님을 영숙 역에 낙점했다”고 소개했다. 그만큼 영숙의 미스터리한 모습은 과거 전종서가 연기한 영화 ‘버닝’ 속 해미와 교집합이 많다. 신인으로서 한 가지 캐릭터에 묶이는 것에 걱정은 없었을까. 기자의 질문에 전종서는 “두 캐릭터에 공통점이 있다고 생각해 본 적 없다”며 손사래를 쳤다. 그는 “도리어 너무 다른 모습을 보여 드릴 수 있겠다는 생각에 출연을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영화 ‘콜’은 3월 중 개봉 예정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