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젠틀맨’,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깜짝 공개

2020-03-03 13:47:27

[연예팀] ‘젠틀맨’이 모든 것이 완벽했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깜짝 공개했다.

영화 ‘젠틀맨(감독 가이 리치)’은 유럽을 장악한 마약왕 믹키 피어슨(매튜 맥커너히)의 마리화나 제국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품격 있는 신사들의 예측불허 게임을 그린 범죄 오락 액션 영화다.

평소 완벽을 추구하는 가이 리치 감독의 디테일한 작업 방식은 이번 ‘젠틀맨’에서 더욱 빛을 발했다. 각본, 캐릭터 설정, 캐스팅, 의상은 물론 리허설 방식까지 어느 하나 감독의 손길이 안 닿은 곳이 없는 ‘젠틀맨’은 그의 색깔이 가장 잘 드러난 작품이다. 자신의 각본을 직접 연출하는 가이 리치는 촬영 당일에도 시나리오를 고쳐 쓰는 일이 비일비재했는데, 이야기꾼으로 등장하는 플레처 역의 휴 그랜트의 경우 대사량이 많아 온종일 암기하느라 힘들었다는 인터뷰로 감독의 디테일함을 엿볼 수 있다.

“그의 영화에 등장하는 캐릭터는 하나같이 구체적이고 쉽게 잊히지 않는 정체성을 가지고 있다”라는 매튜 맥커너히의 말처럼 가이 리치의 각본에는 자유롭고 재미있는, 캐릭터의 숨결이 생생하게 느껴지는 맛있는 대화들이 이어지기로도 유명하다. 콜린 파렐은 “감독의 작품에는 각기 다른 여러 음이 동시에 연주되면서 모두를 펄쩍펄쩍 뛰게 만드는 재즈의 리프 같은 게 있다”라며 독특한 감독의 스타일과 상상력에 매료되었음을 덧붙여, ‘젠틀맨’ 속 최고의 배우들이 선보일 맛깔나는 스토리에 기대감이 높아진다.

또한, 배우들의 조화로운 앙상블과 한 컷 한 컷 모든 장면들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가이 리치는 일반적인 테이블 대본 리딩 대신 ‘블랙박스’라고 부르는 독특한 촬영 리허설을 진행했다. 이는 3개월에 걸쳐 작업해야 할 것을 압축해서 단 12시간 만에 게릴라식으로 대본 전체를 촬영하는 방식으로, 이 과정을 통하면 제작진과 배우 모두가 영화를 처음부터 끝까지 완전히 이해하게 된다는 것이 요지였다. 이에 매튜 맥커너히는 “리허설을 실제로 촬영함으로써 중요한 정보를 많이 얻는다. 영화의 역동성이 어떨지 볼 수 있는 기회”라며 남다른 아이디어로 디테일을 보강하는 감독의 노력에 감탄했다.

그뿐만 아니라, 영화 속 인물의 특색을 살려 관객의 몰입도를 높이려는 노력도 상당했다. 전작 ‘알라딘’을 함께했던 의상 디자이너 마이클 윌킨슨과 가이 리치는 ‘젠틀맨’의 환상적인 의상 스타일을 완성해냈는데, 헨리 골딩은 “감독은 작품 속 인물들이 어떻게 보이기를 원하는지에 대해 굉장히 날카로운 아이디어를 갖고 있다”라고 전해 실제 배우들이 캐릭터를 구축하는 데 있어 의상이 상당히 시각적인 지표가 되어주었음을 알 수 있다.

뚜렷한 캐릭터의 개성과 스타일리시함까지 두루 챙겨 영화의 퀄리티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리며 높은 완성도를 예고하는 ‘젠틀맨’은 관객들에게 압도적인 재미와 만족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영화 ‘젠틀맨’은 2월26일 개봉해 절찬 상영 중이다.(사진제공: 영화사빅, 다날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