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쌍갑포차’, 손님도 주인도 갑...쌍갑 포스터 공개

2020-03-23 12:33:04

[연예팀] ‘쌍갑포차’의 의미를 담은 쌍甲 포스터가 전격 공개됐다.

JTBC 새 수목드라마 ‘쌍갑포차(극본 하윤아, 연출 전창근)’는 신비한 포장마차의 까칠한 이모님과 순수청년 알바생이 손님들의 꿈속에 들어가 맺힌 한을 풀어주는 판타지 카운슬링 드라마다.

3월23일 공개된 쌍甲 포스터는 그 의미를 더욱 뚜렷하게 담고 있다. 영롱한 백열등 아래 주황색 포장마차(이하 포차) 천막에 매직으로 자유롭게 적힌 ‘손님도! 주인도! 갑’이라는 메시지는 간단명료하지만 강렬하다. 술 한 잔의 위로가 필요해 포차를 찾아오는 손님도, 천막 안에서 맛있는 안주와 함께 손님을 기다리는 주인도, 쌍방이 모두 ‘갑(甲)’이라는 것.

이승도 저승도 아닌 꿈속 세상 ‘그승’으로 들어가 사람들의 한을 풀어주는 카운슬러 월주(황정음)가 포차 이모님으로 손님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여기에 몸이 닿기만 하면 사람들이 비밀을 고백하는 특이 체질을 가진 갑을마트 고객상담실 직원 한강배(육성재)가 알바생으로, 월주의 실적관리를 위해 부임한 전 저승경찰청 형사 반장 귀반장(최원영)이 관리자로 함께한다.

이처럼 ‘쌍갑포차’는 월주, 강배, 귀반장과 함께 다른 곳에선 말 못할 손님들의 다양한 사연을 들어주고, 그에 깊이 공감하고, 마침내 맺힌 한을 풀어줄 예정. ‘쌍갑포차’제작진 측은 “‘쌍갑포차’는 갑질 당하는 이에겐 위로를, 갑질하는 이에겐 응징과 깨우침을 주며 인간사의 조화를 추구하는 이야기를 담는다. 내 말과 행동이 누군가에게 도를 넘는 갑질이 되지 않았는지, 잠시라도 생각해볼 수 있는 드라마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JTBC 새 수목드라마 ‘쌍갑포차’는 5월20일 첫 방송 된다.(사진제공: JTBC)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