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끌어안은 서강준x박민영...‘날찾아’, 스틸컷만 봐도 마음이 저려

2020-04-20 13:38:44

[연예팀] ‘날찾아’ 2종 포옹이 공개돼 화제다.

JTBC 월화드라마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이하 날찾아)’ 측이 금일(20일) 15회 방송을 앞두고 목해원(박민영)과 임은섭(서강준)의 2종 눈물 포옹 스틸컷을 공개했다. 왜 두 사람이 포옹을 하고 있는지 그 애틋한 사연에 궁금증이 쏠린다.

14일 방송된 14회에서는 마음의 부채감을 이기지 못한 이모 명여(문정희)가 10년 전 사건에 대한 진실을 조카 해원에게 털어놓음으로써 이야기가 절정에 치달았다. 가족 모두가 알고 있는 진실을 자신에게만 무려 십 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비밀에 부쳐뒀다는 사실에 해원은 사무치게 아파왔다. 그런 그를 위로하기 위해 은섭은 책방 문도 채 잠그지 못하고 한걸음에 달려와 따뜻한 품을 내어줬다. 다가올 봄, 마음 아프게만 떠나지 않았으면 한 은섭의 바람은 결국 이뤄지지 않았다.

슬픔의 바다에 잠긴 해원과 은섭의 관계가 어떻게 될지 예측불가해진 가운데, 스틸컷 속 눈물의 포옹을 하고 있는 두 사람에게는 애처로움마저 느껴진다. 방송 직후 공개된 예고 영상까지 보니 “이 모든 게 정말 내가 몰라도 되는 일이었을까”라는 해원은 깊은 슬픔에서 쉬이 헤어 나오지 못하는 것 같다. 해원의 옆을 든든히 지키고 있는 은섭은 “네가 아플 테니까. 아마도 대신 짊어지고 사셨을 거야”라며 자신의 넒은 품으로 그의 슬픔을 꼭 감싸 안아주고 있다.

그렇다면 함께 공개된 해원과 은섭의 두 번째 포옹에는 어떠한 의미가 담겨 있는 것일까. 은섭은 어머니의 허락 없이는 절대 올라가지 않겠다던 한밤의 오두막집을 또 한 번 찾는다. 그림자가 드리운 그의 얼굴에는 다시금 깊은 고독이 자리하고 있는 것 같다. “내가 떠나려고. 봄이 왔잖아”라는 해원의 가슴 아픈 이별의 말과 연관이라도 있는 것일까. 더욱이 이번에는 해원이 먼저 은섭을 끌어안고 있어 두 사람의 엔딩 페이지에 대한 호기심이 하늘까지 치솟는다.

제작진 측은 “북현리에 봄이 성큼 찾아왔다. 봄의 기운을 받아 싱그러운 새 잎을 틔우는 나무처럼 해원과 은섭도 봄의 기운으로 다시 새 잎을 틔울 수 있을지, 해원과 은섭의 눈물에 겨운 포옹에는 어떤 의미와 감정들이 담겨 있을지 얼마 남지 않은 이야기와 끝까지 함께 해달라고”고 전했다.

금일(20일) 오후 9시 30분 방송.(사진제공: 에이스팩토리)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