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백옥 같은 피부로 다시 태어나기

2020-04-22 18:22:16

[나연주 기자] 눈에 보이는 트러블이 아니라 더욱더 관리하기 힘든 피부 톤. 칙칙한 피부로 고민하는 이들도 많지만 개선할 수 있다는 희망을 버리는 경우가 다반사. 따라서 피부과와 에스테틱 숍을 찾아 미백 시술을 받는 사람들도 적잖다.

반가운 소식은 이제 집에서도 직접 미백 관리를 할 수 있다는 것. 최근에는 다양한 미백 관련 제품이 출시되고 있어 홈케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 칙칙한 피부와는 이제 그만 작별 인사를 하고 백옥 같은 피부를 꿈꿔봐도 괜찮다.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단계별 홈케어와 함께 백옥 같은 피부 연출을 도와줄 화이트닝, 브라이트닝 제품을 소개한다.

STEP 1: 피부 케어의 기초는 각질 제거


모든 피부 관리의 중심에는 각질 제거가 선행한다. 피부에 각질이 쌓여있다면 아무리 좋은 제품을 발라도 흡수되지 않고 겉돌 수 있기 때문. 하지만 무작정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자극적인 필링 제품을 쓰다 보면 피부가 약해지고 적은 자극에도 쉽게 예민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건성 피부의 경우에는 물리적 자극이 많이 가는 필링 제품을 쓰기보다는 AHA 혹은 BHA 성분의 화학적 필링 제품을 선택해 순하게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산 성분이 너무 강하지 않고 마일드한 제품을 선택해 수분 손실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포인트.


코스알엑스 원스텝 모이스쳐 업 패드 약산성 성분의 건성 피부용 각질 케어 제품인 ‘원스텝 모이스쳐 업 패드’는 세안 후 첫 단계에서 사용하면 좋다.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주는 프로폴리스와 히알루론산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고 메이크업 잔여물과 각질, 피부를 정돈해 맑은 피부 유지에 도움이 된다.

STEP 2: 딥 클린 마스크로 피부 진정


1단계에서 각질 제거 패드로 피부를 정돈했다면, 이제는 잔여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 온도를 낮추는 단계가 필요하다. 패드를 이용해 각질 케어를 하다 보면 물리적 마찰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자극이 갈 수 있기 때문.

시중에 많이 출시된 쿨링감을 줄 수 있는 팩 중에서도 머드 타입의 제품을 선택한다면 피지 흡착과 쿨링감을 동시에 잡을 수 있으니 일거양득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미 1단계를 통해 각질 정돈을 했기 때문에 떼어내는 팩보다는 워시오프 타입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파파레서피 티트리 컨트롤 그린 머드 마스크 티트리잎 추출물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프렌치 그린 머드가 노폐물을 흡착해주는 제품. 티트리를 비롯한 각종 유효 성분이 성난 피부 진정 및 유수분 밸런스 조절에 도움을 준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순한 성분의 워시오프 마스크팩으로 얼굴뿐만 아니라 팔꿈치 등 각질이 쌓이기 좋은 부위에 사용해도 좋다.

STEP 3: 칙칙한 피부, 톤 업 집중 관리


앞선 두 단계를 다 완료했다면 이제는 톤 업과 미백 관리 집중 제품으로 확실한 미백 케어를 해야 할 때. 안색이 맑아 보이기 위해서는 피부 홍조를 잡고 여드름 등의 흉터로 색소침착 된 부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이 단계에서는 두꺼운 크림 타입의 제품보다는 점성 있게 흐르는 제형의 세럼을 쓰면 좋다. 노폐물과 각질이 제거된 상태에서 즉각적으로 제품이 스며들어 세럼의 유효 성분들이 흡수되기 좋은 상태이기 때문.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잡티세럼)Ⅱ 칙칙한 피부 톤과 잡티를 개선함과 동시에 피부 투명도를 높여주는 ‘잡티세럼’. 민감성 피부를 개선하고 색소가 침착된 부위에 작용해 안색 개선에 도움을 준다. 7년간 올리브영 에센스 부문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인기 비결은 자연에서 얻은 불가리안 로즈 오일 성분이다. 3,000송이에서 단 1g만 추출하는 불가리아 공인 로즈 오또 오일만을 사용해 피부에 눈에 띄는 변화를 선사하는 것.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