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볼빨간사춘기, 신보 ‘사춘기집Ⅱ’ 성공적인 차트인...아이유x슈가 이길 수 있을까?

2020-05-14 10:25:24

[연예팀] 볼빨간사춘기가 신보로 음원 차트를 압도했다.

13일 발매된 볼빨간사춘기의 새 미니 앨범 ‘사춘기집Ⅱ 꽃 본 나비’의 타이틀곡 ‘품’이 14일 오전 8시 기준 지니, 벅스, 소리바다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멜론 등 주요 차트에서 최상위권을 섭렵했다.

‘품’은 후렴구의 재치 있는 가사와 멜로디 라인의 포인트가 귀에 감기는 매력적인 곡이다. 펑키한 리듬의 베이스와 일렉기타가 곡의 분위기를 주도한다는 평.

이 외에도 ‘빈칸을 채워주시오’ ’카운슬링’ ’민들레’도 모두 상위권에 진입해 볼빨간사춘기의 위엄을 증명했다. 7일 발매와 동시에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차지한 선공개곡 ‘나비와 고양이’도 현재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사춘기집Ⅱ 꽃 본 나비’는 사랑스럽지만 위태롭고 불안해서 더 찬란한 사춘기의 두 번째 이야기다. ‘꽃 본 나비’는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서 기뻐하는 모습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로, 지난 ‘사춘기집Ⅰ 꽃기운’에서 사춘기의 성장통을 그려냈다면, 이번 ‘사춘기집Ⅱ 꽃 본 나비’에서는 성장하는 과정에서의 소중한 감정을 하나하나 담아냈다.

안지영이 홀로서기에 나선 이후에도 볼빨간사춘기의 성공은 여전히 현재 진행형이다.

한편, 금일(14일) 오전 10시 10분 기준 현재 멜론 1위는 아이유와 BTS 슈가의 ‘에잇’이다. 과연 볼빨간사춘기가 아이유x슈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사진제공: 쇼파르뮤직)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