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화양연화’ 전소니, 시대와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든 스타일링

2020-05-15 16:18:51

[연예팀] 전소니의 ‘화양연화’ 현장 비하인드 컷이 공개됐다.

tvN 토일드라마 ‘화양연화-삶이 꽃이 된 순간(극본 전희영, 연출 손정현/이하 화양연화)’은 두 남녀의 현재와 과거, 애틋하고도 가슴 먹먹한 사랑 이야기를 깊은 감성으로 담아낸 로맨스로 안방극장에 따스한 봄기운을 불어 넣고 있다.

배우 전소니는 극 중에서 과거 윤지수 역을 맡아 부유한 가정에서 곱게 자란 듯하지만, 내면에는 숨겨진 아픔을 간직한 인물을 섬세하게 그려내고 있다. 특히 그는 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기는 패션으로 그 시절 향수를 자극시키고 있다.

공개된 사진 속 전소니는 보는 이들마저 90년대 속에 들어와 있는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큼 복고풍 패션을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전소니는 당시 유행했던 패션 아이템이었던 미니스커트와 데님스커트, 무늬가 가미된 블라우스, 롱부츠 등을 활용한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레트로 룩의 특성을 살려 컬러감은 빈티지 하고 톤 다운된 느낌의 파스텔 톤으로 포인트를 더해 캐릭터의 사랑스러운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었다. 실제로 리얼한 패션을 위해 90년대 드라마에 나오는 배우들의 의상을 참고한 의상들은, 전소니가 그리는 윤지수의 분위기와 찰떡 같이 어우러져 극을 보는 재미와 몰입도를 동시에 높이고 있다.


전소니는 작품 속 패션에 대해 “현실에서는 입어 본 적 없는 스타일의 의상들이라 매번 (윤)지수의 옷을 입는 것이 너무 즐겁다. 한편으로는 요즘 유행하는 오버핏 외투나 레이어드 룩 같은 스타일링도 많이 볼 수 있었다. 대본에 의상에 대해 자세히 묘사가 되어있던 것들도 있어서 작가님과 의논해가며 의상을 준비했는데, 초반에 준비해 간 의상 사진을 보시고 작가님께서 글을 쓰시면서 그렸던 지수와 잘 어울린다고 해 주셨던 말씀이 기억에 남는다”고 전했다.

한편 tvN ‘화양연화’는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사진제공: tvN)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