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집사부일체’ 신승훈, 황제가 선보인 사부의 품격

2020-05-25 16:34:49

[연예팀] ‘발라드 황제’ 신승훈이 온기를 전했다.

24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가수 신승훈이 ‘가요계 레전드’의 위치에 오를 수 있었던 치열한 일상을 공개했다.

1990년 ‘미소 속에 비친 그대’로 가요계에 데뷔한 신승훈은 수많은 명곡을 탄생시키며 ‘발라드 황제’로 자리 잡았다. 지난 4월에는 3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My Personas’를 발표, 30년간 묵묵히 음악 외길 인생을 걸어온 자신의 분신 같은 노래들을 수록해 진정성을 더했다.

이번 방송에서 신승훈은 현재도 일상생활 중 떠오른 악상을 기록하기 위해 녹음기를 항상 소지하고 다닌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대중에게 늘 새로운 음악을 들려주기 위한 남다른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또한 그는 변해가는 시대에 적응하고자 후배들과 컬래버레이션을 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멤버들을 향해 “너희들이 사부라고 생각해”라고 말하기도 했다. 실제 신승훈은 양세형이 잠결에 흥얼거린 허밍도 허투루 듣지 않고 즉흥적으로 곡을 완성한 데 이어 멤버들과 합심해 로고송을 완성했다.

30년간 ‘발라드 황제’로 불린 그였지만 배움을 쉬지 않는 자세로 후배들과 함께 호흡하며 진짜 ‘사부’의 품격을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주옥같은 명곡을 비롯하여 이승기, 로시와 완벽한 듀엣 무대로 고품격 라이브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안방에 따스함을 선물했다.

한편 SBS ‘집사부일체’는 매주 일요일 오후 6시25분에 방송된다.(사진출처: SBS ‘집사부일체’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