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지금 올리브영에서 핫한, 부문별 베스트셀러 아이템

2020-06-24 16:18:35

[나연주 기자] 온종일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녀야 하는 요즘. 겨울철만 해도 보온용으로도 좋고 얼굴을 가려줘 메이크업의 귀찮음을 덜어주는 마스크가 이토록 밉지 않았다. 물론 여름까지 착용하게 될 줄 몰랐던 것도 사실. 여름이 오며 덥기는 물론 습기와 땀으로 마스크 속 피부가 병들기 시작했다.

이렇듯 코로나19가 만든 초유의 사태로 뷰티 트렌드도 이에 맞춰 변하고 있다. 피부를 위한 진정 아이템, 또 마스크 속 메이크업이 지워지지 않게 도와주는 메이크업 픽서 등이 연일 베스트셀러로 오르고 있는 것도 그 예.

그러니 뷰티 트렌드를 따라가고 싶다면 베스트셀러를 참고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국내 대표 헬스&뷰티 숍 올리브영은 다양한 브랜드의 뷰티 아이템을 한곳에 모아 없는 것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남녀노소 찾는 곳이기 때문에 뷰티 트렌드를 읽기도 수월하다. 화장품을 고르는 취향과 피부 타입에도 관계없이 인기를 끌고 있는 핫한 부문별 인기 아이템을 소개한다.

[스킨케어] 아이소이 ‘모이스춰닥터 스피디 크림(3초수분크림)’


자연 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에서는 즉각적 수분 개선과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3초수분크림’을 출시했다. 출시 기념 본품 구매 시 20mL 휴대용 사이즈를 추가 증정하는 기획 세트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고 있다.

‘3초수분크림’은 인체 적용 시험 결과를 통해 보습력을 입증받은 제품이다. 제품명에 담긴 의미처럼 건조해진 피부에 빠르게 수분을 채워 촉촉하게 가꿔준다. 또한 피부 수분 공급 및 진정에 탁월한 마치현, 어성초, 티트리의 시너지 효과로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다. 피지가 많고 속 땅김이 심한 수분 부족 지성 피부의 유수분 조절에도 도움을 준다. 무더운 여름철 달아오른 피부 진정을 위한 쿨링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메이크업] 어반디케이 ‘올 나이터 메이크업 세팅 픽서’


마스크를 사용하다 보면 공들인 메이크업이 무너지는 것은 기본, 마스크 안에 묻은 화장품으로 불쾌지수까지 한껏 올라간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메이크업이 쉽게 무너지지 않도록 마스크를 쓰기 전 메이크업 픽서를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나이터 메이크업 세팅 픽서’는 메이크업이 땀에 흘러내리고 갈라지는 현상을 방지해준다. 조금만 걸어도 땀이 흘러 내리는 여름철, 마스크 안의 습기로 금세 지워져 버리는 메이크업을 위해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바디케어] 트리헛 ‘시어 슈가 스크럽 레몬 블루베리 타르트’


시어버터와 오일 등 각종 자연 추출 성분을 사용하는 보디케어 전문 브랜드 트리헛. 시어버터는 아프리카 시어나무 열매에서 채취한 식물성 유지로 거칠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시어 슈가 스크럽 레몬 블루베리 타르트’도 역시 시어버터를 함유해 매끈한 피부 연출을 도와준다.

제품 이름처럼 상큼한 레몬과 블루베리 향, 달달한 디저트 타르트 향이 섞여 오묘한 매력을 선사한다. 리얼 슈가로 만든 저자극 보디 스크럽 제품으로 보디 워시 사용 후 적당량을 덜어 전신을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문질러주고 미온수로 씻어내면 된다.

[헤어케어] 모레모 ‘리커버리밤 B’


2019년 기준 판매량 약 10만 개를 돌파하며 4분에 1개씩 판매되는 아이템으로 잘 알려진 제품. 젖은 모발에 흡수, 코팅돼 씻어낼 필요 없는 노워시 트리트먼트다. 21가지 아미노산과 7가지 단백질을 함유해 확실한 손상모 케어 효과를 선사한다.

아침마다 드라이기, 매직기 사용으로 손상된 머릿결을 보호해줄 아이템. 모발 길이와 상관없이 아몬드 크기 정도의 소량만으로 손상모 위주로 꼼꼼히 바르고 드라이해주면 된다. 인체 적용 시험으로 거친 모발 끝, 열기구 사용 시 모발 갈라짐, 모발 탄력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