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이종원, ‘가족입니다’ 안효석 役으로 크게 주목...연기 참 섬세하네

2020-07-02 17:32:31

[연예팀] 이종원이 ‘가족입니다’로 호평받고 있다.

tvN 월화드라마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극본 김은정, 연출 권영일)’에서 이종원은 가족 구성원이 아닌 새로운 인물 안효석 역으로 등장해 대체 불가한 존재감을 발산하며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입증 중이다.

이종원이 연기하는 안효석은 “잘생기고 친절하며 예의 바른 알바생이지만, 가끔 어딘가 다친다”라는 캐릭터 설명만으로도 눈길을 사로잡은 인물.

김은주(추자현)가 자신의 남편 윤태형(김태훈)이 게이였다는 충격적인 비밀을 마주한 가운데 소록도로 향했던 김은희(한예리) 앞에 안효석과 윤태형이 함께 있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충격에 빠뜨렸고, 이후 거짓된 삶을 살며 은주를 속이고 있는 태형에게 효석은 날 서린 분노를 폭발시켜 또 한번 관계의 반전을 선사했다.

특히 이종원은 극 초반 은주에게만은 한없이 다정하고 세심한 모습으로 미묘한 관계를 자아내며 여심을 뒤흔든 것도 잠시, 태형을 향해 날카롭게 힐난하는 모습과 함께 자신을 오해하고 차갑게 대하는 은주를 향해 까칠하게 변해버린 안효석의 모습을 실감나게 소화, 안방극장의 공감대를 높였다는 평이다.

이종원은 현실에 타협하지 않고 사랑을 향해 직진해 나가지만, 결국 그 벽에 부딪히고 마는 복잡한 인물의 내면과 감정의 폭을 안정적이고 담백하게 소화해냈다.

SBS ‘농부사관학교2’, MBC ‘엑스엑스’ 등을 통해 캐릭터의 극명한 온도 차를 섬세하게 연기하며 차근차근 존재감을 각인시키고 있는 이종원의 앞날이 기대된다.

매주 월, 화 오후 9시 방송.(사진제공: tvN)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