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피부 진정이 필요할 때? ‘시카’가 답!

2020-07-16 12:07:35

[나연주 기자] 피부 진정과 재생에 효과가 좋아 인기를 끌고 있는 시카 성분. ‘시카 열풍’이 시작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피부 트러블엔 시카 아이템을 찾는 것이 당연지사가 됐다. 특히 요즘처럼 고온다습한 날씨와 안면 마스크를 연일 착용하고 다니다 보면 나날이 피부 고민이 늘어나기 마련이다.

민감하고 예민해진 피부에는 자극을 최소화하되 피부 진정을 도와주는 제품을 찾아야 한다. 피부가 더는 자극받지 않고 진정할 수 있도록 잘 다스리는 것이 우선. 무조건 화장품 가짓수를 늘려 사용하기보다는 내게 맞는 제품을 잘 찾는 것이 관건이다.

피부 진정을 도와줄 시카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아이소이 ‘시카고 시카 스피디 카밍 패드 (시카 술톤 패드)’


피부가 민감해 술톤을 달고 산다면, 붉게 달아오른 피부 진정에 필요한 아이템. 피부 진정과 쿨링, 수분 충전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얇고 부드러운 거즈 패드가 굴곡진 부위에 빈틈없이 밀착해 빠른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바쁜 아침에도 빠르고 간편한 미니 마스크 팩으로 활용할 수 있다. 3분만 투자하면 각질이 생기거나 건조한 부위를 화장이 잘 먹는 피부로 가꿔주니 3분 후 패드를 떼어내고 남은 앰풀을 가볍게 두드려 흡수 시켜 주면 끝.

아이소이 ‘시카고 시카 더블 이펙트 앰플(귀신앰플)’


복원층과 장벽층으로 이뤄진 신개념 2층상 시카 앰풀. 복원층이 자극을 빠르게 케어하고 장벽층이 촘촘한 보호막을 형성해 자극 완화는 물론 피부 장벽 강화의 시너지 효과를 선사한다. 외부 자극으로 피부 고민이 반복될 때, 즉각적으로 피부 컨디션을 회복해준다.

칙칙한 피부와 붉어진 피부를 케어해주며 피부 유수분 밸런스 조절을 도와줘 땅김을 개선한다. 오일 워터 텍스처로 끈적임 없이 매끄럽게 스며들어 여름철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천연 유래 성분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적절히 잡아 민감 지성 및 건성 피부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쏘내추럴 ‘옐로우시카 스팟 파우더’


붉게 올라오는 피부 고민 부위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나이트 전용 스팟 파우더 제품. 병풀 추출물, 티트리잎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 진정 및 청결 케어를 도와주며 유황, 카올린, 칼라민 성분은 피지 흡착과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파우더층과 액상층이 나뉘어 있어 고민 부위에 따라 구분해 사용할 수 있다. 피부 고민 진압 전 청결 케어에는 압출 전 면봉으로 액상층을 찍어 고민 부위에 발라주면 된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면봉으로 파우더층을 찍어 바르면 피부 고민 완화를 도와줄 것. 저녁에 바르고 아침에 닦아내는 방식으로 올라온 피부 고민을 밤새 진정시켜준다.

티르티르 ‘오프 더 선 시카 베리어 크림’


시카 핵심 성분과 병풀 펩타이드, 바이옴 성분이 함유돼 선 케어와 동시에 진정과 장벽 케어에 도움을 준다. 여름철 피부 관리를 위한 필수 관문인 피부 진정과 자외선 케어를 일타이피할 수 있는 아이템.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수치로 UVA, UVB 차단해주며 무기자차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부담 없다. 기존 무기자차 선크림의 단점이었던 뻑뻑함과 백탁 현상을 보완한 수분 가득한 텍스처로 부드러운 발림성과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