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요조x이적x양준일 등 ‘라디오 북클럽’ 공개 방송 참여...언택트 시대에 ‘이 여름을 책임져!’

2020-07-21 10:21:06

[연예팀] MBC 라디오가 온라인 공개 방송을 준비했다.

MBC 라디오 ‘라디오 북클럽 김겨울입니다’ 측이 2020년 여름을 맞아 온라인 특집 공개 방송 ‘이 여름을 책임져!’를 기획했다는 소식이다.

코로나19로 언택트 문화가 각광받고 있는 요즘,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가 인기를 끌면서 책에 대한 관심과 독서 인구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라디오 북클럽’에서는 여름 특집으로 셀럽과 함께 하는 온라인 공개 방송을 마련했다는 후문. 본 특집은 신개념 언택트 라디오 공개 방송으로, 예고된 시간에 유튜브 라이브 생방송을 진행하며 방송 내내 온라인 참여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한 다양한 청취자의 목소리를 방송에 녹일 예정이다.

그간 꾸준히 다양한 책을 출간하고 제주에서 독립 서점 ‘책방무사’를 열기도 한 요조를 시작으로, 소설 ‘지문사냥꾼’과 그림책 ‘어느 날’ 등을 집필하고 최근 ‘책 읽어드립니다’라는 방송에도 출연한 이적, 올해 가장 주목받는 뮤지션이자 19년 만에 활동을 재개하며 자서전격의 에세이집을 출간한 양준일 등 쟁쟁한 셀럽들과 함께할 이번 특집은, 스타들의 낭독 영상으로도 제작되어 MBC 라디오 유튜브 채널 ‘봉춘라디오’을 통해 공개될 계획이다.

또한, 독립 서점을 운영하고 있는 김소영 전 아나운서와 도서 팟캐스트 ‘서담서담’의 출연진까지 가세하여 청취자의 기대를 한몸에 받는다.

진행을 맡은 유명 북튜버 김겨울 DJ는 “스타들의 출연만으로도 설레는데 그들과 함께 하는 낭독이라니, 너무 기대되는 꿀조합!”이라며,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제한받고 있는 요즘, 책과 함께 하는 언택트 공개방송을 놓치지 마시라!”고 전했다.

MBC 라디오(표준FM 95.9Mhz)를 통해 방송된다.

이하 온라인 공개 방송 스케줄

(1화) 7/23 오후 4시 30분: 가수 요조

(2화) 8/6 오후 4시: 가수 이적

(3화) 8/6 오후 5시 30분: 아나운서 김소영

(4화) 8/18 오후 4시 30분: 가수 양준일

(5화) 8/18 오후 6시: 도서 팟캐스트 ‘서담서담’ 출연진(사진제공: MBC)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