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리얼체험] 들뜨는 화장? 좁쌀 같은 피부결? 아이소이 ‘각질토너’ 사용해봤더니

2020-07-30 12:38:40

[나연주 기자] 평소와 같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음에도 갑작스럽게 피부 결이 거칠어질 때가 있다. 특히 요즘처럼 피부가 예민해지기 좋은 계절이라면 누구라도 피부 고민이 생기기 마련이다.

피부 각질이 두드러지거나 크림이 밀리는 경우, 좁쌀 같은 피부 결이 고민이라면 묵은 각질부터 밀어내야 할 때. 아이소이 ‘파하 퍼스트 토너, 각질파토 (각질토너)’는 자극적인 필링 대신 피부 수분은 지켜주면서 각질, 피지, 블랙헤드를 3중으로 케어해주는 아이템이다. PHA와 과일 산 성분으로 피부 자극은 줄이고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것.

들뜨는 화장, 좁쌀 같은 피부 결로 고민인 이들이 ‘각질토너’를 사용해봤다.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속 건조가 심한 수부지 타입. 여름인 데다가 마스크를 계속 쓰다 보니 홍조가 유독 심해지고 모공이 확장되면서 유분이 폭발해버렸다. 메이크업만 하면 들 뜨는 각질로 인해 기초 제품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곤란했다.

Q.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스트레스의 원인인 홍조와 모공은 필 오프 팩, 마스크 팩 등으로 관리했다. BHA 성분이 들어간 각질 제거 토너를 10통 가까이 써 왔다.

Q. 평소 스킨케어 방법

피부 결이 거칠어 토너 패드로 꼭 정돈해준다. 그 후 물 같은 제형의 각질 토너로 ‘7스킨법’을 한 후 가볍게 세럼을 흡수시키고 수분크림으로 마무리한다. ‘7스킨법’은 아침, 저녁으로, 세럼은 저녁에만 사용했다.

Q. ‘각질토너’ 사용 방법

사용하던 토너 패드로 피부 결을 정리한 후, 평소와 같이 ‘7스킨법’을 하려 했으나 물보다 되직하고 세럼보다는 조금 가벼운 제형이라 아침, 저녁으로 3~4번 반복해 흡수시키며 사용해왔다.

Q. 사용 느낌

토너가 쫀쫀한 제형이라 세럼을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돼 만족스러웠다. 평소 향에 민감한데 무향에 가까워 마음 편히 사용 할 수 있었다. 피부가 꽤 예민해 독한 성분의 제품을 사용하면 따갑고 트러블이 올라왔는데 천연 유래 성분이라 그런지 문제없었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세안 직후 피부가 많이 땅겼는데 속 땅김이 많이 줄었다. 울긋불긋했던 피부 결이 눈에 띄게 정돈돼 솔직히 놀랐다. 정돈된 피부 결 덕분인지 홍조도 많이 없어졌고 모공도 수축한 느낌이다. 무엇보다 피부 메이크업을 해도 각질이 전혀 뜨지 않아 행복했다.

Q. 별점과 총평 ★★★★☆

속 건조가 심하고 홍조와 모공으로 피부 결이 거친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 기존에 사용하던 각질 토너를 버리고 이 제품으로 정착하기로 했다. 아쉬운 것은 ‘7스킨법’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여름철에 사용하기엔 조금 무겁다는 점. 그래도 ‘3스킨’만 해줘도 충분하다. 오히려 시간도 덜고 토너 사용도 줄어 일석이조다. 가벼운 토너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화장 솜에 덜어 정돈하는 용도로 제격. 개인적으로 여름보다는 가을, 겨울에 더 빛을 발할 것 같다.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평소 피부 타입은 건성에 살짝 예민한 피부다. 기초 제품을 아무거나 쓰면 트러블이 바로바로 올라와서 좀 까다로운 편이다. 최근 피부 고민은 트러블이 올라오기 시작한 것. 입소문 난 제품들을 찾아보고 있다.

Q.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트러블이 자주 올라와 스킨케어는 순한 제품을 골라 쓰려 한다. 러쉬 ‘슈렉팩’으로 유명한 ‘마스크 오브 매그너민티’, ‘카타스트로피 코스메틱’을 좋아한다. 하고 나면 확실히 피부가 정돈된 기분이 든다. 다음 날 화장도 잘 먹는 것 같더라.

Q. 평소 스킨케어 방법

세안 후에 건조해지니 수건으로 얼굴을 닦지 않고 세수하자마자 미스트를 한 번 뿌려준다. 그다음 화장 솜을 이용해 토너로 피부 결을 정리한다. 건조한 편이지만 유분기가 있거나 무거운 건 싫어 수분 크림으로 마무리한다.

Q. ‘각질토너’ 사용 방법

화장 솜에 토너를 적시고 구석구석 잘 닦아낸다. 한 번으로도 아주 촉촉해서 두세 번 덧바르지는 않고 닦아낸 후 손으로 두들겨 잘 흡수시켜준다.

Q. 사용 느낌

은은한 향이 나고 입구도 적당한 크기라 적정량이 잘 나온다. 너무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은 흐르는 제형이다. 마스크 때문에 들뜨는 건 어쩔 수 없지만 확실히 쓰기 전보다 들뜨는 게 줄어든 것 같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하루, 이틀 사이에 갑자기 눈에 띄게 좋아졌다는 느낌은 아니지만 확실히 시간을 두고 쓰기 전과 후를 비교했을 때 피부 결이 정리됐다. 각질 관리가 되니까 트러블이 적게 올라온다.

Q. 별점과 총평 ★★★★☆

예전에는 필링 제품을 사용하다가 귀찮기도 하고 토너로 닦아내면 어느 정도 관리가 될 것 같아 따로 하지 않고 있었다. 그런데 토너 하나로도 각질 관리를 할 수 있으니 편해서 좋다. 꾸준히 쓰면 확실히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피부 타입은 전체적으로 예민하고 홍조가 심하다. 여드름은 많이 생기지 않지만 월경 기간에는 유독 턱 쪽에 여드름이 많이 올라온다. 수분은 부족하지만 T존에 기름이 많이 생기는 복합성이다. 최근 피부 고민은 여름이라 피지 분비량이 증가해서 모공이 심하게 부각되는 것. 매일 마스크를 쓰다 보니 홍조도 더 심해지고 자잘한 좁쌀 트러블도 심해졌다.

Q.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여름이라서 클렌징은 포인트 메이크업만 지워주는 전용 리무버를 사용하고 오일에서 워터 제형으로 바꿨다. 고가 브랜드 파운데이션을 사용해보고 피부 보습을 위해 물을 많이 마시려고 노력했다. 햇볕을 많이 쬐지 않아도 얼굴에 열감이 잘 안 빠지는 타입이라 각질 제거와 마스크 팩도 꾸준히 사용한다.

Q. 평소 스킨케어 방법

클렌징 워터와 폼으로 이중 세안을 하고 기본적인 스킨과 로션, 트러블을 진정시켜주는 알로에 겔로 가벼운 스킨케어를 했다.

Q. ‘각질토너’ 사용 방법

세안 후 토너를 화장 솜에 묻혀서 피부 안쪽에서부터 바깥쪽으로 닦아내며 피부 결을 정돈해주면서 사용했다. 닦아내기만 해도 자연스럽게 각질과 피부 결이 정리돼 세게 닦아낼 필요 없이 살살 사용해도 괜찮았다.

Q. 사용 느낌

자극이 없고 피부 결이 많이 정돈되는 효과를 봤다. 화장 솜에 토너를 묻혀서 피부 결을 닦아내기만 하면 돼서 정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빠르고 산뜻하게 스며들고 무향인 듯 약간의 레몬 향이라 향에 민감한 사람도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겠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토너를 사용하고 난 뒤 좁쌀 여드름도 많이 들어가는 효과를 얻었고 외출 후 세안했을 때 열감이 빠르게 빠지는 느낌을 받았다. 각질 케어와 피부 결 정리도 다른 제품과 비교해봤을 때 탁월한 효과가 있다.

Q. 별점과 총평 ★★★★☆

사용 전후 차이가 크지는 않았지만 각질 정리와 피부 결을 한 번에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다. 콧방울과 모공에 파운데이션이 끼는 것과 화장이 뜨는 현상이 많이 줄어들었다. 따로 각질 케어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정말 좋았다. 수분감이 확실히 많이 좋아지고 매일 팩으로 따로 관리하지 않고도 데일리로 사용하기에 좋았다. 단점은 화장 솜이 없으면 사용이 어렵다는 것.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민감성 여드름 피부. 최근 마스크 마찰로 인해 얼굴 하관에 민감성 여드름이 많이 났다. 좁쌀 여드름이 얼굴 전체에 있어 각질 케어에 신경 써야 하는 피부다.

Q.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트러블 피부에는 확실히 클렌징이 제일 중요해 열심히 하는 편이다. 특히 오일 클렌징을 열심히 해주고 클렌징 이후 수분이 부족하지 않게 기초 케어를 촉촉하게 해준다.

Q. 평소 스킨케어 방법

트러블이 없을 때는 귀차니즘 때문에 관리를 소홀히 한다. 최근 트러블이 점점 늘어 관리를 열심히 한다. 꼼꼼한 클렌징 후 각질 케어를 위해 토너로 피부 결을 닦고 촉촉한 에센스를 피부에 흡수시켜준다. 수분이 부족한 날에는 수분 크림으로 마무리해준다.

Q. ‘각질토너’ 사용 방법

각질 제거가 강점인 토너라고 해서 세안 후 제일 먼저 토너를 솜에 묻혀 얼굴을 닦아냈다. 트러블이 있는 부분에는 토너를 묻힌 솜을 10~15분 정도 올려서 토너 팩을 해줬다.

Q. 사용 느낌

사실 각질 제거 토너라고 해서 건조하지 않을까 걱정했다. 트러블 피부지만 수분이 부족한 편이라 각질 제거와 수분 충전 모두 중요하기 때문. 걱정과 달리 전혀 건조하지 않고 오히려 평소 사용하는 토너보다 촉촉한 느낌이었다. 확실히 다른 여드름 피부용 토너보다 자극이 적은 느낌.

Q. 사용 후 피부 변화

유튜브에서 디렉터 파이가 ‘2020년 지성, 여드름용 토너 TOP of TOP’으로 뽑은 토너라고 해서 기대를 많이 했다. 그러나 트러블에는 아직 큰 효과를 얻지 못했다. 아마도 지금 마스크를 항상 쓰고 다녀야 해서 그러지 않을까. 민감성 피부에는 확실히 자극이 덜하고 촉촉하긴 하다.

Q. 별점과 총평 ★★★☆☆

‘각질토너’의 장점 첫 번째, 촉촉하다. 토너로 얼굴을 닦기만 했는데도 건조한 느낌이 없더라. 두 번째, 각질 제거용 토너임에도 저자극이다. 트러블 피부라 여러 토너를 써봤지만 그중에서도 자극이 덜하다고 느꼈다. 단점으로는 뚜껑을 돌려서 열어야 하는 용기라 세안 후 첫 번째 스킨케어로 쓰기에는 살짝 불편했다. 그리고 아직 큰 효과를 보지 못했다. (사진출처: bnt DB, 아이소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