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다재다능 싱송라’ 유하, ‘ISLAND’로 금일 데뷔

2020-09-29 15:19:05

[연예팀] 유니버설뮤직 소속 유하가 ‘아일랜드’로 정식데뷔한다.

유니버설뮤직 코리아 소속 신인 아티스트 유하(YOUHA)가 오늘(29일) 오후 6시 싱글 ‘아일랜드(ISLAND)’를 발매하며 전격 데뷔한다.

뮤직비디오 역시 같은 날 오후 6시 공개를 앞둔 가운데 유니버설뮤직 코리아는 뮤직비디오 공개 직전 유하의 공식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예고하며 데뷔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유니버설뮤직 코리아는 “유하는 작사, 작곡, 댄스까지 가능한 솔로 싱어송라이터로 제 2의 보아가 되어 K-팝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 예정”이라며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유하의 데뷔 싱글 ‘아일랜드’는 몽환적인 기타 라인과 청량한 탐 사운드가 어우러져 유하 만이 표현할 수 있는 밝고 솔직한 에너지를 뿜는 신스팝 곡이다. 유하는 ‘아일랜드’에서 스스로가 약한 걸 알지만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라면 섬(Island)처럼 큰 마음을 기꺼이 내어줄 수 있다는 순수한 마음을 노래한다.

오는 10월 8일 유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정식 데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유하의 방송활동을 비롯한 매니지먼트 활동은 더뮤직웍스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한다.

한편, 유하는 지난 25일 발매된 노르웨이 뮤지션 젠스(Jens)의 ‘Wish I Was Right For You’에 한국어 가사를 직접 작사, 가창하며 피처링 아티스트로 참여해 정식 데뷔 전 글로벌 컬래버레이션으로 주목을 받았다. 유하는 올해 연말에 두 번째 싱글을 발매하며 앞으로의 음악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사진제공: 유니버설뮤직)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