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SF9 로운, KBS 새 드라마 '연모' 캐스팅 확정

2021-03-19 15:59:38

[연예팀] 로운이 ‘연모’에 캐스팅되며 로맨스 사극의 방점을 찍는다.
KBS2 새 드라마 ‘연모’(연출 송현욱, 극본 한희정)는 쌍둥이로 태어나 여아라는 이유만으로 버려졌던 아이가 오라비 세손의 죽음으로 남장을 통해 세자가 되면서 벌어지는 비밀스러운 궁중 로맨스 드라마로, 이소영 작가의 동명의 만화가 원작이다. 조선 시대 여자의 몸으로 왕위에 올라, 여자라는 이유로 역사에서 철저히 사라져야 했던 왕이 있었다면 어떤 이야기를 썼을지, 그 발칙한 상상에서 시작된 작품. ‘남장 여자’란 소재를 궁으로 가져왔다는 점, 남장을 한 여자가 ‘왕’이라는 독특한 설정 역시 주목을 받고 있는 포인트다.
여기서 로운은 왕세자 이휘의 스승(세자시강원 서연관) 정지운을 연기한다. 정지운은 잘생긴 얼굴과 끝내주는 도포발을 가진 인물이다. 끈기, 집념, 배짱의 조선 상남자이자, 허허실실, 유유자적, 타고난 낙천주의자로 인생을 원 없이 즐기며 사는 시대의 풍운아다. 사실 사헌부 집의의 아들로 일찍이 과거에 급제한 인재 중의 인재지만 입신양명 탄탄대로의 길은 뒤로하고 붓 대신 침을 잡은 특별한 사연이 있다.
로운은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등 굵직한 작품에서 주연을 맡아 신흥 로코킹으로서 탄탄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최근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것에 이어 최근 ‘연모’ 캐스팅 소식까지 전하며 열일 행보를 이어간다. 앞서 ‘어쩌다 발견한 하루’를 통해 훤칠한 한복 비주얼과 안정적인 사극 연기로 호평을 받은 바 있어 그 진면모가 ‘연모’에서 드러날 예정이다. 로운은 발칙하고 신선한 사극 로맨스에 생명력을 불어넣는다.
한편, ‘연모’는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 ‘또 오해영’ 등 로맨스 연출 장인 송현욱 감독이 연출을,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의 한희정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올 하반기 방송을 목표로 곧 촬영에 돌입할 예정이다.(사진제공: FNC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