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패션시장에 도전장 내민 스타들

이진주 기자
2021-04-15 13:47:03

[이진주 기자] 스타의 끼와 재능은 무궁무진하다. 최근 프로 의식이 돋보이는 본업뿐 아니라 좋아하는 분야에 진심으로 도전하는 이들이 많아진 것. 특히 패션 사업을 선택하며 새로운 면모를 과시하는 동시에 독자적이고 가치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물론 경쟁이 치열한 시장인 만큼 단순한 관심만으로 뛰어들면 큰코다치기 십상이다. 그럼에도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며 성장통에 마주한 아이린, 조세호, 강민경의 용기와 자신감은 결코 얕잡아볼 수 없을 것. 대중 역시 좋아하는 셀럽이 아이디어를 내고 디자인한 옷을 입을 수 있어 긍정적인 반응이다.
또한 직접 모델로 참여하며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으며 브랜드의 대표로서 사명감과 책임 의식을 다하고 있어 이미 유명 맛집으로 입소문이 무성하다. 이처럼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호감도를 수직 상승시키고 있는 3인방의 브랜드 정체성과 패션 철학을 살펴보자.
#아이린 #아이린이즈굿 #컬러맛집

모델계 패션 아이콘이자 탑 인플루언서로 세계를 제패한 아이린. 그의 선구안은 누구보다 빠르고 정확하다. 유년 시절 인형이 아닌 직접 몇 벌씩 갈아입기를 즐긴 그는 일찍이 SNS를 통해 강한 애착을 드러내며 자신의 꿈을 실현시킬 수 있었다. 그렇게 정상에 오른 그는 자신의 이름을 걸고 정면 승부에 나섰고 어느덧 세계 4대 패션위크가 주목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다.
그만의 긍정적인 성격과 다채로운 개성이 만들어낸 아이린이즈굿. 이는 밝은 문구, 선명한 컬러감, 팝아트적 요소가 더해져 한 번 보면 쉽게 잊을 수 없다. 또한 매거진, 게임 등 다양한 매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가능성을 증명해 보였으며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하며 전 세계에 귀감이 되고 있다. 강렬한 포인트 룩으로 제격일 뿐 아니라 에너제틱한 분위기를 선사할 수 있어 10~20대 마니아층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조세호 #아모프레 #체형맛집

배꼽 대장 아기자기로 전 국민에게 웃음을 전하는 개그맨 조세호. 사실 재치 넘치는 입담보다 먼저 주목받은 것은 그의 체형을 커버한 세련된 옷차림이다. 어릴 적부터 패션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던 그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잘 알았고 꾸밀 줄 아는 센스도 타고났다. 그렇게 언제 어디서나 깔끔한 인상을 심어줬기에 이번 아모프레에 대한 큰 성원을 얻을 수 있었던 것.
더이상 마네킹 비율에 맞춰진 옷이 아닌 평범한 신장과 체중도 수선 없이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옷을 만드는 것이 그의 브랜드 철학이다. 그는 여러 아이템 중 데님 팬츠를 첫 컬렉션으로 선보이며 단기간의 완판 소식을 알려오기도. 기본에 충실한 기장과 핏, 핸드브러시 워싱의 멋스러운 디자인, 탄성 소재의 편안한 착용감 등 세심한 디테일이 더해져 어떤 룩이든 캐주얼하고 정갈한 무드를 자아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강민경 #아비에무아 #취향맛집

흠잡을 데 없는 미모와 수준급 실력으로 두터운 팬덤을 자랑하는 다비치 강민경. 비록 비주얼과 재능은 훔칠 수 없지만 그의 코지하고 페미닌한 감성은 많은 이들이 탐내 한다. 수년간 패션, 뷰티, 인테리어 등 분야를 막론하고 두각을 나타낸 그는 본격적으로 고유한 취향이 담긴 라이프스타일 쇼핑몰을 론칭했다. 그의 방향성과 고급스러운 감각을 엿볼 수 있기에 회자될 수밖에 없을 터.
‘Avie(평생토록)’에서 알 수 있듯 의복과 물건이 주는 의미에 집중한 아비에무아. 따라서 자연스러운 조화를 추구하며 계절과 상관없이 코디하기 수월한 톤 온 톤의 색감으로 구성되어 누구나 어려움 없이 소화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다. 또한 신흥 디자이너의 양품도 취급하며 트렌드를 반영한 점이 이색적이다. 그렇다고 해서 스타일리시하지 않은 것도 아니며 유행을 타는 것도 결코 아닌 총체적 매력으로 가득하다. (사진출처: 아이린, 조세호, 강민경 인스타그램, 아이린이즈굿, 아모프레, 아비에무아 공식 홈페이지)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