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화제의 콜라보! 써스데이 아일랜드 시원한 원피스와 쿨피스 만남

정혜진 기자
2021-05-06 12:23:40

[정혜진 기자] 지엔코(대표 김석주)의 내추럴하고 자유로운 감성 브랜드 써스데이 아일랜드(Thursday Island)와 동원F&B에서 전개하는 쿨피스와의 콜라보 라인이 공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브랜드 시그니처 아이템인 원피스 특히 SS시즌 원피스에 특별함을 더하기 위해 독보적인 컬러감과 패턴을 결합할 수 있는 브랜드와의 협업을 기획하던 중 여름을 위한 Cool한 원피스, 쿨피스! 에서 시작된 기획으로 모두에게 친숙한 유산균음료 쿨피스와 진행하게 된 것.
패션업계와 이종업계와의 콜라보를 진행한 사례가 있지만 이번 써스데이 아일랜드와 쿨피스와의 만남이 더욱 돋보이는 것은 단순한 로고 플레이의 작업이 아닌 레트로한 감성과 컬러감, 패턴으로 연결되는 써스데이 아일랜드만의 감성으로 스토리를 엮었기 때문. 출시되는 콜라보래이션은 시원한 원피스류를 기본으로 여름 데님자켓, 티셔츠, 오버롤즈, 팬츠 등 경쾌하면서도 데일리하게 연출하기 좋은 매력적인 아이템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쿨피스도 콜라보를 기념하여 리미티드 스페셜 패키지 제품들을 출시할 예정으로 더 이슈가 될 예정이다. 단순한 제품의 출시를 넘어 시원한 원피스와 함께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유산균 음료 쿨피스라는 탄탄한 스토리 협업의 접근으로 여름 시즌을 맞이하여 더 다양한 고객들의 마음을 빼앗을 예정이다.

지난 4월 26부터 선공개되며 진행된 써스데이 아일랜드 팝업스토어에서 노출된 제품 중 베스트에 많은 아이템들이 랭킹되면서 특히 쿨피스 콜라보라인 데님자켓이 W컨셉 베스트 1위에 선정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써스데이 아일랜드만이 오랜 기간 독보적으로 구축해온 아이덴티티 위에 쿨피스라는 이종업계와의 콜라보의 재미 요소를 통해서 다양한 고객들에게 더 어필할 수 있었고 결국 고객들은 가치가 높은 상품을 선택한다는 확신이 들었으며 앞으로 더 다양하고 새로운 컨텐츠 생성과 더 나아가 브랜드 가치 상승을 위한 행보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써스데이 아일랜드는 콜라보 라인 공개를 기념하여 온라인 플랫폼에서 특별 온라인 팝업 스토어를 4월 26일부터 2주간 진행하고 있으며 이어 오프라인 매장에서 5월 7일부터 콜라보 라인 구매 고객께 콜라보 미니백을 한정 수량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써스데이 아일랜드와 쿨피스의 쿨한 콜라보 라인은 직영몰 지엔코스타일과 SNS 계정,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 써스데이 아일랜드)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