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카드 비엠, 첫 솔로 데뷔곡 ‘Broken Me’ 발매, 다자적 파트너십으로 이례적인 제작방식 선보여

2021-06-09 15:50:35
[연예팀] 카드(KARD) 비엠(BM)이 9일 싱글 ‘Broken Me’를 발매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행보를 선보인다.
‘Broken Me’는 힙합과 모던록을 합친 강한 비트가 비엠의 에너지 넘치는 목소리와 만나 가슴이 뚫리는 듯한 타격감을 발산하는 곡으로, 열정적인 에너지를 통해 사랑의 벼랑 끝에 몰린 남자의 절박함을 표현하고 있다. 솔로 데뷔작인 만큼, 카드의 음악에서 볼 수 없었던 비엠의 역량과, 질주감 넘치는 비트에 더한 매력 넘치는 보이스를 십분 담아낸 곡이다.
이번 싱글 앨범 ‘Broken Me’는 통상적인 음반 제작과정과는 다르게, BM의 소속사인 DSP 미디어와 글로벌 컨텐츠를 생산하는 레이블이자 프로덕션 하우스, 8PEX COMPANY(에잇펙스컴퍼니)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8PEX COMPANY는 비엠에게 최적화된 제작 환경을 조성하여 아이디어 구상부터 제작, 마무리까지 모든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었다. 소속사 외부의 전문 프로덕션과 유연한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비엠의 창작성을 배려하고, 아티스트의 고유한 개성이 최대한 돋보일 수있도록 환경을 조성한 작업방식이 돋보인다. 물론, BM은 그동안 카드의 다수 곡에 작곡 및 작사에 참여해 온 만큼, ‘Broken Me’에서 역시 모든 가사를 직접 쓰고, 작곡에 참여했다.

음악 작업 과정뿐만아니라,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뮤직비디오 제작방식 또한 눈에 띈다. ‘Broken Me’ 뮤직비디오는 메타버스, 버추얼 프로덕션으로 잘 알려진 콘텐츠 제작사 비브스튜디오스에서 제작을 맡았다. 독자적인 통합제어솔루션 ‘VIT’를 활용하여 현지 로케이션 촬영 없이 버추얼 스튜디오에서 7개 로케이션을 하루만에 촬영 했다. 또한 VIT로 비엠의 감정 표현 또한 생동감 있게 담아 내어 몰입감을 선사한다.
또한, ‘Broken Me’는 지난 4월30일 시사회를 가진 배우 박은석 주연의 단편영화 ‘The Brave New World’의 OST로도 삽입된 것으로 알려져 주목 받았다. ‘The Brave New World’ 또한 비브스튜디오스에서 동일한 VIT기술을 기반으로 제작한 영화인 덕분에, 뮤직비디오에도 영화의 일부 장면이 이질감 없이 녹여져 있다.
비엠은 이번 ‘Broken Me’ 발매를 기점으로, 곧 솔로 아티스트로서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비엠의 신곡 ‘Broken Me’는 6월 9일 오후 6시에, 전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사진제공: Paul Jeong of 8PEX COMPANY, EMA)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