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전세계가 주목’ 이달의 소녀, ‘&’ 英 오피셜앨범 다운로드 차트 21위 진입

2021-07-13 16:39:57
[연예팀] 이달의 소녀(LOONA)의 새 앨범이 영국 현지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6일(현지시간) 이달의 소녀(희진, 현진, 하슬, 여진, 비비, 김립, 진솔, 최리, 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 혜) 네 번째 미니앨범 '&'(앤드)가 영국 오피셜 차트의 앨범 다운로드 차트 톱 100(Official Album Downloads Chart Top 100)에 21위로 진입하며 글로벌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는 앞서 발매된 '#'(해시), '12:00'(미드나잇)에 이어 세 번째로 진입으로, 매 앨범 발매마다 글로벌 차트에 이름을 올리는 이달의 소녀가 글로벌 입지를 넓혀가고 있음을 증명하는 중요한 성과다.
멤버 하슬의 복귀로 2년 5개월(앨범 기준)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 이달의 소녀의 새 미니앨범 '&'는 경계를 넘어 더 큰 변화를 이룬 이달의 소녀가 너와 나 그리고 우리가 함께(&) 정형화된 규칙을 깨고 하나가 된 이야기를 담아냈다.
특히 미국 어피니티 매거진에선 이달의 소녀의 컴백에 대해 "음악 시장에서 이달의 소녀 같은 그룹은 아무도 없다. 이 말은 과장이 섞이지 않은 명백한 현실이다"라고 극찬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달의 소녀의 '&'는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 3일 연속 1위, 미국을 포함한 36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역대 최고 자체 초동 기록 경신, 신곡 'PTT (Paint The Town)'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공개 일주일 만에 3천만뷰 돌파 등 국내외에서 화제를 모으며 또 한번 커리어 하이를 쌓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6일 방송된 SBS MTV '더쇼’에서 완전체로 첫 음악방송 1위를 차지, 방송 후 공식 SNS를 통해 멤버 하슬은 "12명으로는 처음 1위를 했다. 1위라는 큰 선물이라니 아직도 기분이 얼떨떨하다. 멤버들과 함께 앙코르곡을 부르는 게 소원 중 하나였는데 오빛(이달의 소녀 공식 팬클럽 명)이 소원을 이뤄 줬다. 기다려 줘서 너무 고맙고 사랑한다”라고 대표로 소감을 전해 감동을 선사했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컴백 일주일 만에 놀라운 기록들을 경신하며 '4세대 핵심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사진제공: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