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에스파, 美 피플지 선정 ‘2021년 알아야 할 라이징 스타’ 등극

2021-10-15 15:17:19
[연예팀] 에스파(aespa,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미국 피플지(People)가 선정한 ‘2021년 알아야 할 라이징 스타’로 등극했다.
미국 유명 매체 피플지는 13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발표한 ‘2021년 피플지 선정 할리우드의 떠오르는 스타들’ 15명 중 K팝 아티스트로 유일하게 에스파가 선정되어 ‘글로벌 대세’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피플지는 “에스파는 작년 데뷔곡 ‘Black Mamba’로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K팝 데뷔곡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기간 조회수 1억 뷰 달성이라는 역사를 만들었다”라며 “이번엔 이들만의 장르를 담은 첫 미니앨범 ‘Savage’를 발표, 글로벌 슈퍼스타덤으로 도약을 노리고 있다”고 에스파의 활약을 소개했다.
또한 에스파는 오는 16일 오전 3시경(한국시간 기준) 방송되는 미국 NBC 인기 토크쇼 ‘켈리 클락슨 쇼(The Kelly Clarkson Show)’에도 첫 출연할 예정이어서, 글로벌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5일 발매된 에스파 첫 미니앨범 ‘Savage’는 국내 각종 음반,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20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한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에스파는 16일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한다.(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