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비즈니스

[재즈민의 뷰티 다이어리㉛] 톡 쏘는 탄산의 짜릿함! ‘중년의 관리녀’는 상큼한 단백질을 마신다

2022-05-03 19:00:00

“꾸준함이 즐거움을 만나면 더 큰 시너지를 냅니다”
 
중년의 내 몸을 위해 여러분은 얼마나 좋은 것들을 먹고 계신가요? 배고픔을 모르는 풍요로운 시대를 살고 있어요. 때문인지 요즘은 ‘너무 먹어서 탈’이라는 말도 생겨났죠. 이젠 ‘무엇을 얼마나 먹느냐’가 아니라 ‘무엇을 어떻게 먹느냐’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할 때가 아닐까 싶어요.
 
음식이 곧 건강이라는 말도 있잖아요. 이제 막 중년의 문턱을 넘어선 저도 먹는 것만큼은 최대한 몸에 좋은 것을 챙기고 있어요. 가급적 아침은 꼭 집에서 먹고 출근하고, 일할 때도 점심 시간은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해요. 더불어 식사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는 건강식품이나 보조제로 보충합니다.
 
저는 식성 자체가 ‘어린이 입맛’인데다 편식이 심한 편이예요. 육류 위주의 기름진 음식과 양식을 좋아하고 빵과 파스타 등의 밀가루 음식을 즐겨 먹죠. 아울러 밖에서 끼니를 때우는 날이 많기 때문에 채소와 과일을 자주 먹지 못하고, 식사가 불규칙한 편이라 영양 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에요.
 
바쁘게 일하며 매일 균형잡힌 식단을 섭취할 수는 없지만 단백질만큼은 꼬박꼬박 챙겨 먹고 있습니다. 중장년층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손꼽히는 단백질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으로 먹어서 보충해 줘야 한다고 합니다.
 
단백질은 뼈와 근육의 회복과 재생을 돕고 신체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생성하는데 꼭 필요한 3대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단백질이 부족하면 모발과 손톱이 약해지고 면역력이 저하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죠. 특히 중년 이후에는 양질의 단백질을 매일 꾸준히 섭취해 줘야 근육감소와 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성인 기준 1일 단백질 섭취 권장량은 체중 1kg 당 1.2g 정도라고 해요. 체중이 50kg인 여성이라면 하루 60g의 단백질을 먹어야 하는 셈이죠. 이를 음식으로 섭취하려면 두부 2모, 살코기 80~100g 정도에 해당하는데요. 매일 챙겨먹기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에요.
 
그래서 저는 매 끼니마다 여성 전용 단백질 음료를 함께 섭취하고 있습니다. 바지오 ‘프로틴팝’은 여성의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맞춤처방한 ‘여성 전용 단백질 쉐이크’입니다. 기존의 단백질 쉐이크와 달리 목 넘김이 청량한 음료로 운동 후 식사 중 음료로 가볍게 드시기 좋은 건강음료라 할 수 있어요.
 
'프로틴팝'은 국내 다이어트&비만관리 1인자로 통하는 ‘닥터어벤저스’ 박용우 박사님이 개발하신 제품이에요. 가정의학과 전문의 박용우 박사님는 간헐적 단식과 비만 관리 분야 국내 NO.1 전문가로 중·장년층의 건강한 다이어트 비법을 연구하고 소개해 오신 분인데요. 자신만의 노하우로 직접 관리를 하셔서 다이어트에 성공한 ‘몸짱의사’로 더 유명하시죠.
 
박용우 박사님의 오랜 노하우를 담아 완성된 프로틴팝은 여성의 몸에 필요한 영양 밸런스를 바로잡아 주는 건강한 단백질 쉐이크입니다. 당류를 전혀 첨가하지 않은 저나트륨 음료라 몸에 건강하고, '가수분해 단백질'이 주원료라 소화와 흡수가 빠른 것이 최장점이죠.
박용우 박사님께서는 단백질은 식물성 단백질인 분리대두단백과 동물성 단백질인 유청단백으로 나눌수 있다고 합니다. 분리대두단백(ISP)은 콩에서 뽑은 단백질로서 흡수가 느리고, 생물가가 높지 않아서 단백질 보충제로서의 기능이 미미하다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유청단백은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Fast Protein이라고 부를 정도로 단백질 보충제로서 우수하다고 하네요. 유청단백은 농축유청단백(WPC), 분리유청단백(WPI), 가수분해유청단백(WPH)로 나누어 진다고 합니다.
가수분해유청단백은 농축유청단백을 효소를 이용하여 펩타이드, 아미노산으로 잘게 쪼개어 놓은 상태로서 소화 흡수율을 극대로 높였준대요. 유청단백 성분들중에서 흡수도, 흡수율, 생물가(bio value)는 모두다 가수분해유청단백이 가장 높다고 하세요. 가수분해유청단백은 특히 제조공정상 가격이 비싸서 지금까지는 사용이 많지 않은 편이나 앞으로는 양질의 단백질 보충제를 만들기 위해서는 가격이 비싸도 사용량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시네요.
 
박용우 박사님께서는 프로틴팝 한 포에는 최고급 가수분해 단백질 외에도 비타민과 프리바이오틱스, 코엔자임Q10, 셀레늄, 비오틴 등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세요. 때문에 단백질 섭취는 물론 장 건강까지 챙기며 부족하기 쉬운 주요 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고 하시네요.
 
특히 근육이 부족한 중장녀층분들, 저열량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중년분들이 드시면 정말 좋을 것 같고요. 또 저처럼 식사가 불규칙하고 탄수화물 위주의 식습관을 가진 주부분들은 부족한 영양섭취에 도움을 주는 똑똑한 음료가 아닐까 싶네요.
 
저는 식사를 할 때 프로틴팝을 마시며 부족한 단백질을 섭취합니다. 프로틴팝은 상큼한 파인애플 맛에 크리미한 탄산이 가미되어 있어서 탄산음료 대신 마셔도 좋아요. 평상 시 탄산음료를 자주 마시는 편인데요. 박용우 박사님 말을 듣고, 당분이 많은 탄산음료 대신 단백질을 마신다고 생각하니 건강해지는 기분이더라고요.
 
특히나 중년 이후 건강은 ‘근육량’과 비례한다고 하잖아요. 몸에 근육이 감소할수록 체력이 떨어지고 면역기능도 저하된다고 해요. 그래서 건강한 노후를 맞이하고 싶다면 근육 생성을 돕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면서 꾸준히 운동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저는 100세 시대를 대비한 건강관리의 하나로 ‘하루 2-3번 프로틴팝’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휴대성 좋은 분말 타입이라 어디서든 간편하게 마실 수 있고, 하루 2-3잔의 음료를 마시는 것만으로 중년주부의 몸에 필요한 영양 성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으니 금상첨화죠.
 
중년 이후 건강 관리에 꼭 필요한 최적의 영양소 가수분해 단백질! 오늘 하루, 가수분해 단백질은 충분히 드셨나요? 아무리 바빠도 내 몸에 소홀하지 말자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저는 요즘 내 건강이 곧 가족의 행복이라는 생각으로 살아요. 두 아이의 엄마로, 일하는 주부로 살며 건강의 소중함을 자주 잊곤 했는데요. 10년 후, 20년 후 미래를 생각하면 지금부터 착실히 건강을 돌봐야겠더라고요. 
사랑하는 두 아이와 오래 행복한 시간을 갖고 싶은 엄마의 마음이 제일 크고요. 젊고 활기찬 노후를 준비하는 중년주부의 투자이기도 해요.
 
중년의 인생을 풍요롭게 만드는 기본은 언제나 ‘건강’에서 비롯합니다. 돈도 명예도 내 몸이 건강하지 못하면 무용지물이죠. 자기관리로 얻어진 아름다운 외모도, 멋진 몸매도 건강할 때 누릴 수 있는 행복입니다.
 
40대가 되서야 비로소 여자의 행복을 발견 중인 저와 함께, 건강한 100세 시대를 준비해 보실래요?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