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비즈니스

[재즈민의 뷰티 다이어리㉞] 중년 몸매 관리! 파란병 다이어트로 ‘쉽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2022-05-07 18:51:00

“넘치는 식탐이 중년의 몸매를 망치고, 독한 다이어트가 건강을 망칩니다”
다이어트 열기가 매년 더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확진자’만큼 ‘확찐자’가 늘어난 탓인데요. 어느 때보다 건강이 중요해진만큼 몸매관리도 체중조절도 ‘건강하게’ 성공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여자라면 살면서 누구나 한 번 즈음 다이어트를 생각해 본다고 했던가요? 저도 최근 들어 체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아줌마입니다. 일명 ‘나잇살’이라고 부르는 팔뚝살, 등살, 뱃살 등의 군살 때문인데요. 
저는 어려서부터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이였어요. 평생 체중감량은 계획해 본 적이 없었고, 식단 걱정 없이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고 살았죠. 
타고난 체질을 믿고 너무 방심한 탓일까요? 체중은 여전히 40kg 중반 정도를 유지하고 있지만, 바디라인은 이전과 확연히 달라지기 시작했어요. 
가녀렸던 팔에 살이 붙기 시작했고, 허리가 밋밋해졌어요. 그뿐인가요. 엉덩이 아랫쪽에 살이 붙으면서 힙 라인이 무너지고 있더라고요. 특히 덜렁덜렁 처진 겨드랑이 안쪽 팔뚝살과 부유방은 여름철 더 눈에 띄는 부분이라 늘 마음이 쓰이는 것 같아요. 
저는 직업 특성상 사진이나 영상 촬영이 잦은 편인데요. 체형이 드러나는 원피스나 민소매 의상을 입으면 군살이 도드라져 보여서 무척 신경이 쓰입니다. 연예인처럼 마르고 탄탄한 몸매를 기대하는 것은 아니지만, 옷맵시를 망치는 ‘볼록살’과 ‘처진살’은 빼고 싶더라고요. 
더불어 저처럼 운동량이 거의 없는데다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을 선호하는 경우라면, 체중이 적게 나가도 근육량이 현저히 떨어지는 ‘마른비만’을 의심해 봐야 한다고 해요. 
마른 비만이 과체중보다 더 위험하다는 사실은 다들 아시죠? 체내 지방량이 많은 마른 비만은 일반인에 비해 각종 대사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을 뿐만 아니라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중년 이후 건강을 위해서도 다이어트를 해야겠다 마음먹게 됐죠.
중년의 다이어트는 절대 굶으면서 성공할 수 없어요. 한 끼만 걸러도 체력이 뚝 떨어지는 시기라 적당히 먹으면서 운동을 병행하는게 최선이죠. 특히 식단은 고단백 식이섬유 위주로 먹어야 좋다고들 하는데요. 
막상 관리를 결심해도 탄수화물을 아예 끊기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에요. 특히 저처럼 파스타와 빵 등의 밀가루 음식을 즐겨 먹는 경우에는 ‘건강한 식단’이 너무 힘든 숙제처럼 느껴지기도 해요. 
먹는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으면서, 먹은 죄책감을 덜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없을까? 체형관리를 결심하고 식단으로 고민하던 제의 선택은 파란병 다이어트 보조제 ‘바지오데이’였습니다. 
바지오데이는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노바렉스가 철저한 검증과 임상실험을 통해 제작한 건강기능식품이에요. 면역증강 및 세포보호, 항산화, 체지방 감소, 탄수화물 커팅 등 5중 기능성 식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정처에서 인증을 받은 믿을 수 있는 제품이죠. 
몸에 좋은 영양분 섭취는 물론 체지방 분해를 돕고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무작정 굶지 않고도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저 같은 빵순이, 밥순이들에게는 정말 요긴한 제품이 아닐까 해요. 
바지오데이는 1회 2정씩 하루 2번 섭취합니다. 목 넘김이 부드러운 작은 정제 타입이라 먹기 편리하고 맛과 향이 느껴지지 않아 호불호가 덜해요. 
식전 또는 식후에 2알씩 먹어주면 우선 화장실 가는 시간이 즐거워집니다. 제품에 함유된 알로에 전잎과 유산균이 배변활동을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종일 가벼운 몸 상태가 유지돼죠. 
그 다음 나타나는 몸의 변화는 몸의 활력입니다. 바지오데이 하나만으로 ‘몸매’와 ‘건강’을 동시에 지킬 수 있어요. 바지오데이는 아연과 셀렌을 비롯한 비타민, 유산균, 칼슘 등의 영양성분을 함유한 ‘면역 다이어트’ 제품이에요. 
고강도 운동과 식단 관리 중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과 미네랄 보충은 물론 항산화와 면역증진까지 챙길 수 있어서 저는 영양제를 먹듯 바지오데이를 챙깁니다. 
40대가 되고 보니 ‘건강을 망치는 다이어트’는 하고 싶지도 권하고 싶지도 않아요. 결국 다이어트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려고 하는 관리인데, 이왕이면 내 몸에 좋은 영양소를 채워주는 제품이 좋잖아요. 
건강을 위해서, 날씬해지려고, 멋진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 등 여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다이어트를 결심해 보셨을 텐데요. 어떤 이유로 다이어트를 다짐했든, 그 결심을 꾸준히 지속하기가 참 어려운 것 같아요. 
저 역시 평생 입으로만 다이어트를 해 온 40대 아줌마지만 올 봄에는 ‘건강한 다이어트’로 군살을 정리해 보려고 해요. 본격적으로 다이어트에 올인할 수는 없지만 ‘파란병 다이어트 맛집’을 가까이 하다 보면 올여름에는 얇아진 옷차림만큼 슬림해진 팔뚝과 허리를 만날 수 있지 않을까요? 
무언가 원하는 것을 가장 빨리 얻는 방법은 ‘실천’이라고 합니다. 백 번 생각하는 것보다 한 번의 실천이 낫다는 말도 있잖아요. 군살 없이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를 소망하시나요? 그럼 작은 것부터 당장 행동으로 옮겨 보세요. 중년의 변화는 행동 속에서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