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하늘과 바다' 주연배우 유아인, 문제는 제작자 주호성의 월권!

홍희정 기자
2009-11-11 08:12:15

영화 '하늘과 바다'에서 주연을 맡은 배우 유아인이 자신의 미니홈피에 제작자 주호성의 월권을 비판하는 글을 올려 관심을 모으고 있다.

11월10일 유아인은 제작자이자 주연을 맡은 장나라의 아버지에 대한 속내를 솔직히 드러냈다.

그는 "'하늘과 바다'는 불황 속 영화계가 겪는 투자상의 문제부터 일부 스탭의 교체와 촬영 종료 후 불거진 임금 채납의 문제까지 그 제작 과정에서부터 잡음이 끊이질 않았다. 이런 큰 문제는 출연한 선배 배우 장나라 씨의 부친인 주호성님의 월권이 문제"라고 지적했다.

"촬영 현장에서 감독님과 피디님이 계심에도 직접 메가폰을 드는 일이 많으셨다. 수백명의 보조 출연자와 막대한 장비가 동원된 엔딩 콘서트 신에서는 그 도가 지나쳐 감독님께서 제게 양해를 구하고 촬영을 지속했을 정도다"라고 밝혔다.

유아인은 "그것들을 최대 투자자이며 제작자의 정당한 권력이라 볼 수도 있지만 저는 어떤 현장에서도 제작자가 직접 메가폰을 잡는 경우는 본 적이 없다"고 피력했다.

"저희 영화는 흥행에 실패했다. 그 실패를 통해 극장의 '교차상영'에 대한 문제를 언급함으로써 지속적으로 문제가 되어온 상영시스템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다. 하지만 그에 앞서 관객의 평가를 겸허히 받아들이는 자세와 작품 그 자체에 대한 냉정한 자기반성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그는 자신의 생각을 마무리 했다.

11월11일 현재 유아인의 글은 미니홈피에서 삭제된 상태이지만 그가 쓴 글은 이미 인터넷을 통해 확산되며 네티즌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한편 영화 제작자 주호성씨는 11월9일 "첫날부터 퐁당퐁당(교차상영: 한 개의 영화관에서 두개의 영화를 시간대로 번갈아 상영하는 것)으로 표를 살 수가 없었다"며 "첫 주부터 전국적으로 교차상영을 한 것은 저희 영화 죽이기로 밖에는 해석이 되지 않는다"라 말하고 영화 상영을 중단 전면 회수 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홍희정 기자 pianohhj@bntnews.co.kr

▶ 미수다 출연 여대생 "키 작은 남자는 루저"
▶ 박진영 "2PM 재범 복귀할 것"
▶ 가수 비애-개그맨 채경선 5년 열애 끝에 결별
▶ 제니퍼 로페즈의 은밀한 동영상, 배포 금지 처분 내려
▶ 솔비 "헤어진 남친 저주하러 점집 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