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꿀벅지' 기 죽이는 이아이 '전투벅지' 화제

김선영 기자
2010-05-06 10:28:52

꿀벅지를 능가하는 배우 이아이의 ‘전투벅지’가 눈길을 끌고 있다.

해병대 중에서도 최고의 정예부대라는 특수수색대를 본격적으로 그리며 화제가 되고 있는 영화 ‘대한민국 1%’에 출연하는 손병호, 임원희가 신인배우 이아이에게 붙인 애칭 ‘전투벅지’는 남자 못지 않은 근력운동으로 튼튼해진 이아이의 허벅지를 이른 말.

이아이는 ‘대한민국 1%’에서 최정예부대인 특수수색대에 최초로 부임한 여부사관 이유미 역을 맡았다. 이 역을 소화하기 위해 이아이는 바닷바람과 햇볕에 검게 그을린 피부와 남자만큼 탄탄한 근육을 만들기 위해 ‘이유미 하사 몸 만들기’에 돌입했다.

워낙 하얀 피부인데다 잘 타지도 않은 체질인 이아이는 20회에 걸친 선탠으로 검은 피부를 유지했고 촬영 3개월 전부터 전담 트레이너와 함께 기초 체력 훈련에 매진해 남자들도 하기 힘들다는 해병대 교육과 구조 수영법, 다이빙, 제식 훈련 등 실전을 방불케 하는 훈련을 매일 매일 해나갔다. 또한 근육을 만들기 위해 단백질 위주의 개인 식사를 준비해서 다니기도 했다.

이 같은 노력으로 이아이는 촬영에 들어갔을 때 누구에게도지지 앟는 체력으로 넘치는 에너지를 과시했고 동료배우들은 ‘전투벅지’라는 애칭을 붙여주었다.

한편 최초의 여부사관 이유미와 특수수색대 만년 꼴찌 3팀이 만나 진정한 대한민국1%에 도전하는 내용을 그린 영화 ‘대한민국 1%’는 5월5일 개봉했다.
(사진출처: 영화 '대한민국1%' 스틸컷)

한경닷컴 bnt뉴스 김선영 기자 kkoddang@bntnews.co.kr

▶ 슈퍼주니어, 강인-기범-한경 제외한 10인 체제로 4집 발매
▶ 근육은 방송용? 연예인 '현역' 다 어디로 갔습니까?
▶ 아톰-이나영, UFO-서태지, 연예계 대표 '키덜트'는?
▶ 줄리엔 강 "한국 온 첫 해, 옷 벗고 강남대로 질주"
▶[가정의달 이벤트] 댓글 달고 '빕스' 가자!
▶[이벤트] 5월 가정의달, 15만원 헤어 시술권 쏜다~!
▶[알림] 더바디샵 쇼핑몰 단독 전 제품 20%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