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청년경찰’ 박서준, “강하늘...‘명언 제조기’로 가려고 준비 중”

2017-07-17 12:36:05

[김영재 기자 / 사진 조희선 기자] 박서준이 강하늘의 독서를 언급했다.

7월17일 오전 서울시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청년경찰(감독 김주환)’ 제작보고회가 개최돼 김주환 감독, 강하늘, 박서준이 참석했다.

이날 박서준은 상대 역을 연기한 강하늘의 미담을 묻는 질문에 “현장에서 대기하는 시간이 꽤 생긴다. 특별하지 않을 수도 있는데, 특별하다고 느꼈던 것이 있다”라며, “대기 중 보통의 경우는 스마트폰을 본다. 하지만 하늘 씨는 책을 본다. 독서를 한다. 그것도 굉장히 심도 있는 서적을 보면서 자신의 마음에 드는 구절은 접어두고 체크한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왜냐. 그 구절을 또 봐야 하기 때문이다. ‘미담 제조기’에서 ‘명언 제조기’로 가려고 준비하는 것이 아닌가 싶다. ‘대기 시간을 이렇게 보낼 수 있는 사람도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덧붙였다. 강하늘의 부정 속에 현장은 웃음바다가 됐다.

‘청년경찰’은 믿을 것이라곤 전공 서적과 젊음뿐인 두 경찰대생이 눈앞에서 목격한 납치 사건에 휘말리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청춘(靑春) 수사 액션으로, 시작은 영화 투자 배급사의 ‘홍보맨’이었지만 ‘코알라’를 통해 감독으로 데뷔한 김주환 감독이 다시금 메가폰을 잡은 두 번째 상업 영화 연출작이라는 점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한편, 영화 ‘청년경찰’은 8월9일 개봉 예정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