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곡성’ 나홍진 감독이 극찬한 ‘포드 V 페라리’...“이 영화는 시네마”

2019-11-15 19:12:13

[연예팀] 해외는 물론 국내 최고 전문가들의 연이은 호평 세례 속 흥행 예열을 시작한 영화 <포드 V 페라리(포드 대 페라리/감독 제임스 맨골드)>가 <추격자>, <황해>, <곡성>의 나홍진 감독 극찬으로 관객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1966년 르망 24시간 레이스에 도전한 포드사의 혁신적인 자동차 엔지니어 ‘캐롤 셸비’(맷 데이먼)와 두려움 없는 레이서 ‘켄 마일스’(크리스찬 베일)의 놀라운 실화를 그린 <포드 V 페라리>를 관람한 나홍진 감독이 극찬으로 가득한 추천사를 전해 화제다.

<추격자>, <황해>, <곡성> 등을 통해 평단에서 뛰어난 연출력을 인정받은 나홍진 감독은 “이 영화는 60년대 중반, 르망에 참가하는 두 남자에 관한 이야기다. 레이싱 장면들은 영화의 극히 일부”라고 전하며 과감한 전략가 ‘캐롤 셸비’와 타협 없는 승부사 ‘켄 마일스’의 특별한 우정과 이를 연기한 두 배우를 극찬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흥미로운 서사도 있고 배우들의 연기가 감동을 이끌어 낸다. 그리고 당대를 재현한 것과 전설적인 브랜드와 메카닉, 인물들이 등장하는 점도 아주 흥미롭다”고 하며 <포드 V 페라리>가 선사하는 감동 실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나홍진 감독은 “한마디로 이 영화는 ‘시네마’라 불러도 손색이 없는 영화”라고 전하며 2019년 관객에게 최고의 감동을 전할 <포드 V 페라리>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12월4일 개봉.(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