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서태지, 오늘 정규 앨범 발매 “여덟 번째 소리를 완성하다”

2009-07-06 18:54:53

서태지 정규음반 ‘Seotaiji 8th Atomos’가 7월1일(수) 드디어 발매된다!

지난 7월, 4년 반 만에 발매한 8집 첫 싱글을 발표하며 침체된 대중가요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의욕적으로 활동을 해오고 있는 8집 활동의 그 마지막 장이 정규음반의 발매와 함께 시작되고 있다.

6월13일 용산에서 있었던 전국투어 첫 공연에서 최초 공개된 신곡 두 곡을 포함하여, 총 12트랙이 담길 예정이다.

8집 활동의 전곡 수록으로 2009년 기념비가 될 정규음반을 준비하며 완벽주의자로 알려진 서태지는 기존 싱글 1,2의 전곡들에 대해서도 또다시 새로운 믹싱 작업을 하였으며 부분적으로 악기나 보컬까지 새롭게 재 녹음까지 한 것으로 알려져 주위를 놀라게 했다.

그리고 이렇게 새롭게 완성된 12곡의 음원은 세계 최고의 마스터링 스튜디오인 미국의 스텔링사운드 스튜디오로 보내져 Chief 엔지니어인 ‘Ted Jensen’과 함께 작업이 되었으며 ‘Ted Jensen’은 그린데이, 마릴린 맨슨 등 세계 정상급 뮤지션들의 음반 마스터링을 담당한 엔지니어이다.

따라서 이번 정규음반의 모든 수록곡들은 이런 새로운 작업들을 거쳐서 더욱 월등히 정교해진 결과물을 보여줄 것으로 많은 팬들에게 8집 활동 중 최고의 의미 있는 선물이 될 예정이다. 또한 정규음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초도 물량 10만장에 한해 포스터를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조은지 기자 star@bntnews.co.kr

화제뉴스 1

올 여름 '쿨'
비키니 퍼레이드




화제뉴스 2

'패션계의 블루칩'
한효주가 대세!




화제뉴스 3

휴가철 솔로가
좋은 이유는?




▶ 마이클 잭슨 시신 일반인에게 공개!
▶ 지금은 소녀시대~ 해군 패션 열풍!
▶ '애인 얼굴' 미리 점칠 수 있다?
▶ 보일듯 말듯, 영화 <오감도> 아찔 포스터 공개
▶ 슈퍼주니어-K.R.Y 드라마 <파트너> OST 참여
▶ 남자들은 여자의 속눈썹에 반하는거 알아?
▶'솔로'들, 여름 피서지에서 '로맨스'를 꿈꾸는 이유?
★ [Open 이벤트] 빅뱅이 직접 사인한 CD받으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