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발라드퀸에서 댄싱퀸까지' 백지영, 신곡 '내 귀의 캔디' 발표

2009-08-13 19:20:55


‘내귀에 캔디’가 수록 된 백지영의 미니앨범 ‘EGO’가 오늘 8월13일 온, 오프라인 동시 발매되었다.

타이틀곡 ‘내귀에 캔디’는 발라드의 연속 히트 후, 오랜만에 댄스퀸의 자리로 복귀하는 백지영에게 어울리는 강력한 곡. 여기에 2PM의 택연이 파워풀하고 그루비한 랩으로 여신의 복귀에 힘을 보탰다. 택연은 앞서 공개된 티져 영상과 뮤직비디오에서 백지영과 섹시한 안무를 선보여 발매도 전에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백지영의 미니앨범 ‘EGO’를 프로듀싱한 방시혁은 “백지영의 ‘내귀에 캔디’는 최근 클럽계를 리드하는 유럽풍의 일렉트로 팝 장르다. 댄스 음악인 만큼 본격적인 클럽 분위기를 내고 싶었다. 저절로 몸을 흔들게 하는 강력한 트라이벌 풍의 비트에 귀 기울여 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음반에 함께 수록된 ‘비라도 내렸으면 좋겠어’와 ‘괜찮다고 말하고’는 기존 백지영표 음악을 사랑했던 팬들을 위한 곡들이다. 댄스곡 ‘비라도 내렸으면 좋겠어’는 한국적 댄스음악을 원하는 청자들에게 100% 만족감을 안겨줄 것. 유로 스타일의 발라드 곡 ‘괜찮다고 말하고’는 슬픈 가사와 멜로디의 궁합에 ABBA풍의 편곡으로 색다른 듣는 즐거움을 준다.

백지영의 소속사 WS뮤직은 “기존에 익숙했던 ‘백지영표 댄스곡’이 아닌 새로운 일렉트로 팝 장르에 도전해 기존에 보여주지 않았던 다른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오는 15일 첫방송에서의 멋진 무대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니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백지영 미니앨범 '에고(EGO)'는 오는 8월13일 온, 오프라인을 통해 동시 발매되며, 백지영
은 오는 15일 MBC 음악중심에서 2PM 택연과 함께 첫 컴백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조은지 기자 star@bntnews.co.kr


화제뉴스 1

쥬얼리, 이번엔
블랙 스윔 룩!




화제뉴스 2

손담비와 이승기 1위!
'금지된곳 함께가고픈'



화제뉴스 3

비비안, 신민아를 모델 선정! 가을화보 공개


▶ '노출 패션' 이효리처럼 세련되게 즐기고 싶니?

▶ 핫팬츠 “이보다 더 짧아져도 되나?”
▶ 이병헌, ‘안젤리나 졸리, 메릴 스트립 제쳤다!’
▶ 박솔미, 드라마 ‘동방의 빛’ 여주인공으로 캐스팅
▶ 애인의 동거 제안, 할까 말까?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