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백지영, '엣지골반춤','허리감기춤'으로 인기몰이

유재상 기자
2009-09-06 23:11:58

백지영의 '엣지 골반춤'과 '허리감기춤'이 연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2PM의 멤버인 택연과 함께 부른 '내 귀에 캔디'로 인기 상승세를 그리고 있는 백지영의 '내 귀에 캔디' 안무는 한번 보면 잊혀지지 않는 중독성 있는 댄스로 '허리감기춤', '엣지골반춤', '욕먹는춤' 이라고 불리우며 2009년 여름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특히 무대에서 보여주는 백지영의 '엣지골반춤'이 화제다.

엣지골반춤은 '내 귀에 캔디'의 후렴구에 박자에 맞춰 노를 젓는 듯 하면서 골반을 심하게 뒤틀어주고, 이어 무릎을 살짝 구부리고 어깨를 뒤로 빼고 양 팔을 흔들며 골반을 흔드는 춤이다. 팬들은 이 안무에 골반을 엣지 있게 흔든다고 하여 '엣지 골반 춤'이라 명명했다.

섹시함을 한껏 부각 시키고 있는 엣지골반 춤 외에도 '내 귀에 캔디' 안무에는 2PM 택연과 함께 추는 '허리감기춤' 또는 '욕먹는 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방송 전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던 섹시 '허리 감기춤'이 '욕먹는 춤'으로도 불리우는 이유는 지난 27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백지영이 택연의 팬을 의식해 "무대에서는 좋고 무대를 내려오면 약간 찝찝하다'고 하여 붙여진 닉네임.

택연과 한 마이크를 나눠서 한 소절씩 부르며 허리를 감싸 안고 추는 '허리감기' 댄스에 네티즌들은 "아찔한 커플댄스에 눈을 뗄 수가 없다", "잘 어울린다", "커플 섹시댄스란 이런 것" 이라는 댓 글을 남겼다.

한편 백지영은 격한 댄스와 함께 댄스 곡을 라이브로 부르면서도 발라드퀸에 걸 맞게 흔들림 없는 가창력을 선보여 '역시 백지영'이라는 탄성을 자아 내는 등 원조 댄싱퀸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유재상 기자 yoo@bntnews.co.kr

▶ 타블로-강혜정, 속도위반으로 10월 결혼
▶ 2PM 재범, '한국 비하' 논란
▶ 쥬얼리 서인영, '스타일' 까메오 전격 출연해
▶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 전설이 되어 묻히다
▶ [이벤트]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공짜 티켓 받으러 가자
▶ [이벤트] 아저씨가 되어가는 나의 동료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