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산다라박, 솔로곡 'KISS' 7일 공개 기대만발!

유재상 기자
2009-09-07 23:13:17

산다박의 솔로곡 '키스'의 베일이 7일 드디어 벗겨진다.

깜짝 솔로 디지털 싱글 발표로 화제를 모은 2NE1 산다라의 ‘키스(KISS)’가 오늘 7일,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된다.

지난 주 사전 예고도 없이 산다라의 솔로곡‘키스’ 소식이 전해지자 순식간에 온라인은 산다라의 솔로곡에 대한 관심으로 뜨겁게 달궈졌다.

특히 이번 디지털 싱글은 “롤리팝”과“파이어”“아이 돈 케어” 를 작사 작곡한 YG의 메인 프로듀서 테디의 후속 작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키스(Kiss)’ 는 “롤리팝” 만큼이나 댄서블한 리듬에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으로서 2NE1의 CL이 랩 피처 링을 맡아 강렬함을 더했다. 상대 남자가 좀 더 적극적으로 다가와 KISS 해주길 바라는 여성의 속 마음을 표현하고 있는 이 곡은 팝적인 보컬느낌이 강한 산다라의 매력이 잘 살아난 곡이다.

네티즌들은 이번 산다라의 솔로 소식에 적잖이 놀란 눈치다. 이는 2NE1의 예측 불가능한 프로모션 전략 때문이기도 하다.

데뷔 초 하루에 10초씩 첫 싱글 공개를 시작하며 충격을 준 2NE1은 일주일에 한 번 방송출연이라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감행한 것은 물론 매주 새로운 무대연출을 위해 “아이 돈 케어”를 3번씩이나 리믹스하는 등 종전 가요계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활동 형태를 보여왔다.

여기에 아직 데뷔 1년도 되지 않은 그룹의 첫 번째 솔로곡이 리더인 CL이나 메인보컬인 박봄이 아닌 산다라라는 점 등 2NE1의 특별한 프로모션 형태는 한치 앞을 내다보기 힘들만큼 독특하다고 할 수 있다.

앞으로 또 어떤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선보일지, 또한 2NE1이 멤버 개개인의 솔로 활동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2NE1은 지난 6일 ‘프리티 보이’를 시작으로 매주마다 ‘스테이 투게더’ ‘레츠고 파티” 등을 차례대로 선보이는 파격적인 후속곡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유재상 기자 yoo@bntnews.co.kr

▶ 2PM 재범, '한국 비하' 논란
▶ 이민호·산다라박, CF에서 '아찔한 키스’
▶ 주말드라마 '스타일', 어디까지 내려갈까?
▶ 백지영, '엣지골반춤','허리감기춤'으로 인기몰이

▶ 재범 ‘한국비하 발언’에 우영 미니홈피에 ‘우리는 하나다’ 입장 표명
▶ MC몽, 연인 주아민 위해 청담동 까페서 초호화 생일파티
▶ [이벤트]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공짜 티켓 받으러 가자
▶ [이벤트] 아저씨가 되어가는 나의 동료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