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원더걸스 '노바디', 美 빌보드 Hot100차트 76위 진입

유재상 기자
2009-10-22 22:32:51

그룹 원더걸스의 싱글 '노바디'가 미국 빌보드의 Hot100차트에 76위로 진입해 화제다.

이번 원더설스의 빌보드 Hot100차트 진입은 1894년 탄생된 빌보드 차트의 115년 역사상 대한민국 가수로는 최초로 이루어낸 쾌거인 것.

빌보드 차트는 방송횟수, 음반판매, 디지털 다운로드를 합산하여 순위가 산정되는 차트이다.

원더걸스는 6월 미국진출 선언 이후 미국 최고 아이돌 락밴드인 조나스브라더스를 제작하고 드미 로바토, 조단 스팍스등이 소속된 매니지먼트사인 조나스그룹과 공동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고 미국진출의 구체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그 후 원더걸스는 6월 27일부터 8월 31일까지 조나스 브라더스의 전미투어 콘서트에서 조나스 그룹 소속가수들과 총 42개 도시 51회 이상의 공연을 총150만 명 이상의 관객 앞에서 선보이며 인지도를 상승시켜왔다.

JYP엔터테인먼트의 관계자는 "인종 차별 없는 미국의 어린 10대 시장 공략이 주요했다"면서 "특히 미국프로듀서나 작곡가의 도움 없이 한국의 컨셉트와 노래 그대로 미국 시장을 공략한 것이 오히려 절대적인 효과를 봤다"고 말했다.

또한 "이제 오랜 도전의 문을 하나 열었을 뿐이다. 앞으로 전세계 시장을 상대로 더욱 열심히 노력할 JYP엔터테인먼트와 원더걸스의 활약을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JYP 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유재상 기자 yoo@bntnews.co.kr

▶ 원더걸스 '노바디', 美 빌보드 Hot100차트 76위 진입
▶ '황금어장' 박경철편, 감동의 힘으로 무한 호평
▶ 2PM 재범 “시간이 지나야…” 방송 통해 심경 고백
▶ '무한도전' 전진, 22일 입대 공익근무요원 군복무
▶ 이시영-이범수, 입술 물고 늘어지는 '고무줄 키스' 공개
▶[이벤트] 명품 화장품, 우리가 쏜다~!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 올 가을 스타일리시한 변신을 위한 행운의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