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재중-유천-준수, JYJ로 첫 쇼케이스 '관객 압도'

2010-10-13 09:54:10

[조은지 기자] 티켓 예매 오픈 15분만에 1만 여석 전 좌석이 매진되어 화제가 된 ‘JYJ(재중, 유천, 준수)'의 첫 월드와이드 앨범 ‘The Beginning’의 첫 번째 월드 투어 쇼케이스 ‘JYJ Worldwide Showcase in Seoul’이 성황리에 막을 올렸다.

JYJ 는 ‘Ayyy Girl’, ‘Empty’, ‘Be the one’ 등 ‘The Beginning’ 앨범 수록곡과 KBS 2TV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 OST 삽입곡 ‘찾았다’를 더불어 총 5곡을 국내 팬들 앞에 라이브로 처음 선보였다.

‘JYJ Worldwide Showcase in Seoul’은 JYJ 결성 후 한국에서 펼치는 첫 쇼케이스인 만큼, 기존 콘서트 무대와는 차별화된 최고의 음향 시스템과 멀티 비전으로 순식간에 관객들과 공연장을 장악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음악 프로듀서인 ‘로드니 저킨스’가 작곡한 ‘Empty’로 첫 월드 투어 쇼케이스의 시작을 알린 JYJ는 ‘Be the one’을 연이어 선보이며 관객들을 열광시켰다. 두 곡 모두 강렬한 비트와 안무가 특징으로 ‘JYJ’로 돌아온 재중, 유천, 준수의 세계무대를 향한 성공적인 변신이 눈에 띄었다. 특히 ‘Be the one’ 무대는 감각적이고 절제된 안무를 선보였으며, 무대를 꽉 채운 JYJ의 존재감을 팬들에게 각인시키며 무대를 장악했다. JYJ가 중앙 무대로 나오자 멤버들의 퍼포먼스를 가까이 접한 스탠딩 객석은 뜨거운 호응과 환호성으로 가득 찼다.

공연 중반부에는 국내 팬을 향한 JYJ멤버들의 재미있고 따뜻한 모습들이 담긴 영상편지가 공개, JYJ를 기다려온 많은 팬들에 대한 고마움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의 사회로 진행된 팬과의 대화에서는 당대 최고의 프로듀서이자 랩퍼인 카니예 웨스트와의 앨범 메이킹 필름을 보며 음반 작업 에피소드를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관객들의 열정적인 반응은 인기리에 방영중인 KBS 2TV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 OST에 수록된 ‘찾았다’ 무대에서 절정을 이뤘다.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던 ‘찾았다’의 무대를 기다렸던 몇몇 팬들은 반가움에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팬들이 너무나 기다려왔던 만큼, JYJ 멤버들 또한 열창의 무대를 선보이며 팬들과 함께 호흡했다. 이어 선보인 세계적인 힙합 아티스트 카니예 웨스트가 작곡에 참여한 곡 ‘Ayyy Girl’은 강한 힙합 비트와 감미롭고도 세련된 사운드가 절묘하게 녹아든 곡으로 무대 또한 남성미 넘치는 안무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세 멤버의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보여주었다.

‘JYJ Worldwide Showcase in Seoul’의 피날레에서는 오프닝 곡이었던 ‘Empty’의 리믹스 버전을 선보였는데, 중앙 무대에서 JYJ 세 멤버와 관객들의 호흡이 최고조에 달했다

한편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JYJ 팬 연합에서 모금하여 마련한 쌀과 화환이 눈길을 끌었다. JYJ 팬 연합은 한국,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전역에서 단 3일 만에 8.38톤의 쌀을 모금했다. 팬들이 자체적으로 모금한 최단기간, 최대물량이다. 공연장을 찾은 JYJ의 팬은 “JYJ가 이번 쇼케이스의 티켓 수익금 일부를 월드비전에 기부한다는 말을 듣고, 팬들 또한 JYJ의 아름다운 기부에 함께 동참하고자 마음을 모았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프레인 / 정준영 기자)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star@bntnews.co.kr

▶ 유재석, 출연료 5억 미지급에 소속사 계약해지 통보
▶ 윤도현 소속사 "오디션 언제든 환영" 러브콜, 강승윤 소원 이루어지나?
▶ 8세 차 연상연하 김가연-임요한 커플, 악성댓글 심경 고백!
▶ 오지호 김치쇼핑몰 '남자김치'로 대박! '홍진경 넘었다!'
▶ '거성' 박명수, 건강과 가족위해 '두시의 데이트' 자진하차
▶ 백지영, 미공개 화보 공개 '역시 글래머!'
▶ [이벤트] '포니의 시크릿 메이크업북'으로 메이크업 달인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