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조인성, 김C 첫 솔로음반 뮤비 출연 '평소 절친한 사이'

2012-04-03 15:26:47

[문하늘 기자] 배우 조인성이 가수 김C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의리를 과시했다.

김C의 첫 솔로음반인 'Priority'의 타이틀곡 'LOVE'의 뮤직비디오에는 김C와 절친한 사이인 조인성이 출연해 심도있는 내면 연기를 선보였다.

조인성의 뮤직비디오 출연은 2002년 god의 뮤직비디오 출연 이후 10년만으로 조인성은 김C의 출연 요청에 흔쾌히 출연 결정을 내렸다고. 김C가 속한 그룹 뜨거운 감자의 '고백' 뮤직비디오 연출을 맡았던 용이 감독도 다시 한 번 김C와의 작업에 동참했다.

김C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한 이 뮤직비디오는 김C가 조인성을 인터뷰 하는 형식. 김C가 지극히 개인적인 질문들을 조인성에게 던지면 조인성은 카메라 앞에서 말이 아닌 표정과 몸짓의 움직임으로 질문에 대한 답을 표현한다.

작품의 특성상 다시 질문을 하고 다시 답을 할 수 없었기에 모든 것이 실시간으로 진행되어 화면에 담겼다고.

이에 김C는 "이 비디오는 듣고 보고 움직이고 느끼고 반응하는 중간지점의 표현이다. 조인성은 질문에 배우의 표현 방법 중의 하나인 '움직임'으로 인터뷰에 답했다. 이것은 그의 연기가 아닌 내면의 자기 표현을 시도한 첫 걸음이다. 스스로에게 제일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몸으로 느낀 작업이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C의 'LOVE' 뮤직비디오는 뜨거운 감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4월4일 0시에 공개된다. (사진제공: 다음기획)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 제보 star@bntnews.co.kr

▶정준하 결혼 발표 "윤손하 소개로 만나게 됐다"
▶싸이, 울랄라세션 데뷔 앨범 참여 ‘타이틀곡 작곡한다’
▶김신영 체중감량 후 놀라운 각선미 "48kg됐지만 얼굴은 아직도…"
▶뮤지컬 배우들 드라마 점령 "티켓파워와 시청률은 비례?"
▶대성, 친누나 언급 화제 “여군 누나 힘든 시기 날 위해 휴가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