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2NE1 ‘I LOVE YOU’ 일렉트로닉·트로트 결합, 실험적 사운드

2012-07-05 09:05:41

[김혜진 기자] 그룹 투애니원(2NE1)이 신곡 ‘I LOVE YOU’로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다.

7월5일 오전 0시 공개된 투애니원의 ‘I LOVE YOU’가 국내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음원차트 1위로 진입해 계속해서 1위를 지키고 있다.

이와 함께 미국 아이튠즈 일렉트로닉송 차트에서도 2위를 기록하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NE1의 이번 신곡의 특징은 바로 일렉트로닉과 트로트의 조화로운 결합. 그간 투애니원하면 세련되고 트렌드를 이끄는 그룹이라는 인상이 깊었기에 트로트 장르에 도전한다는 것은 상당히 의외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

하지만 투애니원의 ‘I LOVE YOU’는 트로트 멜로디에 일렉트로닉 비트가 조화를 이루어 익숙하면서도 신선한 느낌을 동시에 전달하고 있다.

음악에 이어 ‘I LOVE YOU’로 어떤 무대를 선보일지도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앞서 공개된 티저 이미지를 통해 투애니원은 데뷔 이후부터 고수해왔던 강렬한 스타일링의 중성적인 매력을 벗고 여성미와 섹시한 느낌을 전하며 변신을 예고했기 때문.

한편 실험적인 시도와 새로운 변신이 돋보일 투애니원의 ‘I LOVE YOU’ 첫 컴백무대는 7월8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김명민 “나는 한국배우, 한류보다 한국 팬이 더 중요해”
▶김민서 소매치기, 경찰서까지 갔지만 찾지 못해
▶방은미 내림굿 “아들 출산 4개월 만에 하반신 마비…”
▶예은 결별 고백, 일반인 남친과 남몰래 사랑 이어오다…
▶이루비 노출, 셀카 사진조차 '숨막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