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감성 듀오’ 어쿠스윗, 신곡 ‘무기력 라이프’ 발표...위로의 쉼표 한 점

2017-06-23 13:24:22

[연예팀] 어쿠스윗이 일상을 위로할 신곡을 발표했다.

2015년 데뷔 이후 방송, 공연, 드라마 OST 등 폭넓은 활동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혼성 듀오 어쿠스윗(천다성, 서주리)이 오랜만에 새 싱글 ‘무기력 라이프’를 들고 돌아왔다.

이에 어쿠스윗은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한번쯤은 찾아오는 번아웃 증후군. 저희도 그렇게 무기력해 지던 어느 날 만들어진 곡입니다. 우리 함께 더 무기력 해 보아요”라며 곡이 만들어진 배경과 소감을 위트 있게 전했다.

또한, 3박자 계열의 어쿠스틱 기타 연주를 중심으로 마림바가 더해져 발랄한 느낌을 연출하고 있는 ‘무기력 라이프’는 중주에서 귀에 친숙한 젓가락 행진곡을 베리에이션하는 등 가사를 최대한 쉽고 간결하게 전달하기 위한 음악적 고심을 했다고.

특히 이번 신곡은 ‘이미 아무것도 안하고 있지만 격하게 더 안하고 싶어 내일의 숙제는 내일로 미뤄 나를 내버려둬’ 같이, 많은 이들의 공감을 끌어낼 가사들로 바쁜 현대인들의 쉼표를 자청한다.

올 연말에 첫 ep 앨범을 발매할 준비 중이라며 새 콘텐츠 작업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는 어쿠스윗. 현실에 지쳐있는 많은 이들의 무기력한 일상에 ‘무기력 라이프’가 소소한 위로가 되길 기대해본다. (사진제공: 케이사운드 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