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JJ 프로젝트, 美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2위...해외에서도 인기바람

2017-08-10 16:24:02

[연예팀] JJ 프로젝트가 국내외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JJ 프로젝트의 새 미니앨범 ‘Verse 2’는 미국 빌보드가 최근 발표한 주간 월드 앨범 차트에서 2위를 차지했다. 또한 히트시커스 앨범 차트에서 국내 가수로는 유일하게 9위에 오르면서 TOP10 안에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국내 음반 시장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Verse 2’는 금일(10일) 가온차트가 발표한 31주차 주간 앨범 차트에서 2위를 기록했다.

5년 만에 JJ 프로젝트로 돌아온 JB와 진영은 GOT7과 JJ 프로젝트 활동으로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맹활약을 보이고 있다. 앞서 GOT7은 지난 3월 발표한 앨범 ‘FLIGHT LOG : ARRIVAL’로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오른 바 있다.

당시 빌보드는 이 기록에 대해 “통산 이 차트에서 4회째 1위로 K팝 아티스트 사상 최고 성적일 뿐 아니라 히트 시커스앨범 3위, 타이틀곡 ‘Never Ever’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3위를 차지했다”고 집중 조명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JJ 프로젝트는 이 같은 GOT7의 해외 인기 상승세를 이어받아 새 앨범으로 빌보드 월드 앨범차트 2위, 일본 타워레코드 일간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등 성과를 거두며 5년만의 컴백에 의미를 더하고 있다.

한편, JJ 프로젝트는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여러 음악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새 미니앨범 ‘Verse 2’의 타이틀 곡 ‘내일, 오늘’ 무대를 선보이고 팬들과 만난다.(사진제공: JYP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